CJOTT 플랫폼 티빙이 지난달 역대 최고 월 이용자 수를 기록했다. CJ는 이러한 성과가 상당 정도 오리지널 콘텐츠의 활발한 수급 덕이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최근 티빙에서 단독으로 공개됐던 <신서유기 스페셜 스프링캠프>와 같은 신규 콘텐츠가 젊은 이용자를 끌어들이는 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나영석 사단 대표 PD의 신작부터, 제작 확정 이래로 꾸준히 화제를 모아온 <유미의 세포들>까지. 티빙 오리지널 신작 영화, 드라마, 예능을 한자리에 모았다.


영화

샤크: 더 비기닝
2021년 6월 17일 티빙 공개 │ 감독 채여준 │ 출연 김민석, 위하준, 정원창 │ 108분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것이 드라마와 영화 업계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모범택시> <나빌레라> 등 최근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 중 많은 작품이 잘 짜인 웹툰을 원작으로 했다. 막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신작 <샤크: 더 비기닝>150만 명 이상이 감상한 카카오페이지 웹툰 <샤크>을 각색한 영화다. 학교 폭력 피해자 우솔(김민석)은 불의의 사고로 소년 교도소에 수감된다. 우솔은 교도소에서 종합격투기 챔피언 도현(위하준)을 만나 자신의 한계를 부숴나간다.

<태양의 후예>로 얼굴을 알리고 <이번 생은 처음이라> <도시남녀의 사랑법>에서 청춘의 연애담을 표현하던 김민석이 우솔을 연기한다. <곤지암>의 유튜버,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손예진 동생으로 눈도장을 찍고 꾸준히 활약하고 있는 위하준이 우솔의 정신적 멘토이자 종합격투기 멘토 도현 역을 맡았다. <경이로운 소문>에서 소위 일진 고등학생을 연기한 정원창이 우솔과 악연으로 엮인 학폭 가해자 석찬을 연기한다. 리얼 생존 액션 <샤크: 더 비기닝>은 학폭 피해 학생의 성장기다. 시의적절한 주제와 통쾌한 액션이 영화에 어떻게 녹여졌을지 눈여겨보자. <샤크: 더 비기닝>617일 티빙에서 공개된다.


미드나이트
2021년 6월 30일 티빙, 극장 동시 공개 │ 감독 권오승 │ 출연 진기주, 위하준, 박훈, 길해연, 김혜윤 │ 103분

한밤중 길을 걷던 청각장애인 경미(진기주) 연쇄살인마 도식(위하준)의 납치 현장을 목격한다. 피해자를 도우려던 경미는 한순간에 도식의 타깃이 된다. 극강의 음소거 추격 스릴러라는 타이틀을 내건 <미드나이트>는, 시각에만 의존할 수밖에 없고 다가오는 살인자의 발소리도 들을 수 없는 경미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서스펜스를 더했다. 같은 시기에 극장에 걸리는 <콰이어트 플레이스 2>와 소리를 듣지 못하는 캐릭터, 음소거 스릴러 등 중요 소재를 공유하는데, 극에 어떻게 다르게 표현해냈을지 비교해보는 것도 재밌겠다.

드라마 <미스티> <이리와 안아줘>로 얼굴을 알리고, <오! 삼광빌라!>로 연령층 구분 없는 인지도를 챙긴 진기주가, 스크린 데뷔작 <리틀 포레스트> 후 두 번째로 선택한 영화는 <미트나이트>. 경미를 연기한 진기주가 어떻게 대사 한마디도 없이 공포를 표현할지도 기대해보자. 한국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들이 많아지면서 ‘넷플릭스의 딸’, ‘넷플릭스의 아들’로 불리거나 자처하는 배우들이 생겨나고 있는데. ‘티빙의 아들’이 있다면 위하준일 거다. <샤크: 더 비기닝>에 이어 <미드나이트>에도 출연한 그가, 선한 얼굴로 다가가 타깃을 무장해제시킨 후 살인을 저지르는 도식 역을 맡았다. 선악이 공존하는 얼굴로 1인 2역에 가까운 연기를 보여줄 것. <SKY 캐슬> <어쩌다 발견한 하루> 등으로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는 김혜윤도 극 중 도식의 첫 번째 타깃인 소정 역으로 함께했다. <미드나이트>는 오는 6월 30일 극장과 티빙에서 동시 공개된다.


드라마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2021년 7월 16일 티빙 공개 │ 연출 소재현 │ 출연 송지효, 남지현, 채종협 │ 8부작

소원을 들어주는 마녀가 사는 식당이 있다?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마녀식당으로 오세요>는, 대가가 따르는 소원을 파는 마녀식당에서 마녀 희라(송지효)와 동업자 진(남지현), 알바생 길용(채종협)이 손님들과 만들어가는 일명 소울 충전 잔혹 판타지다. 신비한 분위기의 식당과 사연 가득한 손님. 언뜻 <심야식당>이 떠오르기도 한다. 영혼을 팔아서라도 소원을 이루고 싶은 마녀식당 손님들의 다양한 이야기가 한 편의 휴머니즘 드라마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가슴 아픈 과거를 가진 마녀식당 창업자 희라는 송지효가 연기했다. 평범한 삶을 꿈꿨지만 회사에서 잘린 후 마녀를 만나면서 별안간 식당을 운영하게 되어버린 진은 남지현이 맡았다. <스토브리그> 유민호 역으로 이름을 알린 모델 출신 배우 채종협이 입시 실패를 겪은 전 고교 육상 선수 알바생 길용을 연기한다. 어떤 역으로 등장할지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추민하 선생님, 안은진도 특별출연할 예정이라고. <마녀식당으로 오세요>는 교보문고 스토리 공모 대상을 받은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비밀의 숲>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책임 프로듀서를 맡았던 소재현 CP가 연출한다. 7월 16일 티빙에서 공개된다.


유미의 세포들
2021년 하반기 티빙, tvN 동시 공개  연출 이상엽 │ 출연 김고은, 안보현, 이유비, 박지현 │ 14부작

지난해 5월, 누적 조회수만 32억 뷰를 기록한 전설의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의 드라마화가 결정됐다. 웹툰 <유미의 세포들>은 평범한 30대 직장인 유미의 이야기를 유미의 머릿속 세포들의 시각에서 담아낸 현실 공감 드라마다. 감정 표현이 서툰 유미가 일과 사랑을 통해 성장하는 이야기로, 많은 팬의 사랑을 받았다. 

<치즈 인 더 트랩>으로 웹툰 원작 드라마에 출연한 이력이 있는 김고은이 주인공 유미로 캐스팅되었다. 유미의 구남친1로 무덤덤하지만 순정파인 캐릭터, 구웅은 안보현이 연기한다. 안보현의 합류가 알려지고 나서, 일부 팬들은 하얀 피부의 안보현과 까무잡잡하고 수염과 머리가 덥수룩한 구웅 캐릭터가 어울릴지 의심하곤 했으나, 지난 4월 공개된 촬영장 사진 속 안보현의 모습을 보고 팬들은 근심을 덜었다. 유미의 밉상 후배에서 동지가 되는 루비 역은 이유비가 맡았고, 구웅의 여사친 서새이는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신입사관 구해령>에서 활약한 박지현이 연기한다. 공식 확정 소식은 없었지만, 갓세븐의 멤버이자 배우 박진영이 유미의 구남친2 바비역을, 샤이니 민호가 유미가 극 초반 좋아했던 우기 역을 제안받고 검토 중이라는 보도가 있었다.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은 현재 촬영 중이며, 올 하반기 티빙과 tvN을 통해 동시 공개된다.


예능

환승연애
2021년 6월 25일 티빙 공개  연출 이진주 │ 출연 사이먼 도미닉, 이용진, 김예원, 유라

나영석 사단 대표 PD 이진주. 나영석의 tvN 데뷔작 <꽃보다 할배>부터 <꽃보다 청춘> <삼시세끼> <윤식당> <여름방학> 등에 함께한 이진주 PD가 새 예능 <환승연애>로 돌아온다. <환승연애>는 일반인 출연자를 내세워 공감을 자아내며 젊은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곤 하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이유로 이별한 커플들이 모여, 지나간 사랑을 되짚고 사랑을 찾아 나가는 티빙표 연애 리얼리티 <환승연애>. 출연자들의 생생한 연애담과 함께 입담 좋은 패널들이 경험담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환승연애>는 오는 625일 티빙에서 공개된다.


씨네플레이 이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