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연애 기간 1년 1개월 4일. 유미(김고은)의 공식적인 세 번째 연애, 구웅(안보현)과의 만남이 끝나며 <유미의 세포들>도 끝이 났다. 그리고 지난 10일 유미와 세포들이 돌아왔다. 세포들과 함께 먹고 사랑하고 성장하는 유미의 이야기를 그린 <유미의 세포들>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주인공 유미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다 보니 시즌별로 유미의 연애 상대인 남자 주인공이 변하는데, 시즌1의 구웅에 이어 시즌2에서는 유바비가 유미의 옆자리를 꿰차기 위해 활약 중이다. 또 <유미의 세포들> 시즌2에서는 비단 유미의 새로운 연애 이야기뿐 아니라 꿈을 향해 도전하는 유미와 세포들의 이야기가 그려질 예정이다.

지난 시즌에서 유미를 연기한 김고은과 유미의 남자친구 구웅을 연기한 안보현 외에도 유미가 다니는 회사의 영업부 대리 채우기로 분한 최민호, 유미의 전남친 지우기를 연기한 이상이, 웅이의 인기 만점 여사친 서새이를 연기한 박지현 등 다양한 조연들이 출연해 극에 활기를 불어넣었는데, 이번 시즌에 새로 합류해 작품을 빛내줄 배우들과 세포들(!)의 면면 또한 만만치 않다. 시즌2를 이끌어나갈 새로운 배우들과 세포들이 궁금할 이들을 위해 여기 한 데 모아 정리해봤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유미의 세포들> 시즌2는 총 14부작으로, 티빙에서 6월 10일부터 7월 22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2화씩 만나볼 수 있다. 


김고은 / 김유미 (+찰랑이 세포)

단발머리와 작별하고 긴 머리를 찰랑이며 돌아온 우리의 유미. 지난 시즌 구웅(안보현)과의 연애에서 가슴 아픈 이별을 경험한 그녀는 이번 시즌에서 슬픔을 딛고 일어나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처럼 단단해진 유미의 내적인 변화 외에도 눈에 띄는 것은 그녀의 훅 길어진 머리 길이다. 유미의 머리가 길어진 만큼 이번 시즌에 새롭게 등장할 세포 찰랑이의 활약도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원작 만화 속에서 찰랑이는 단발교를 믿는 단발 세포들에 의해 탑 꼭대기에 갇혀있었는데, 드라마에서는 길어진 유미의 머릿결을 책임지며 꽤나 중요한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박진영 / 유바비 (+바비 세포즈)

유미의 새로운 썸남 유바비는 배우 박진영이 연기한다. 유바비는 이별 후폭풍에 시달리고 있지만 겉으로 애써 씩씩한 척하는 유미의 속마음을 단박에 알아채는 섬세함을 갖춘 남자다. 유미의 전 남자친구 구웅이 유미의 이상형과는 거리가 먼 이과형 남자였다면, 바비는 유미의 완벽한 이상형이자 판타지 같은 남자다. 유미에게 늘상 다정한 그의 태도는 언제부턴가 유미의 마음을 흔들고, 이미 바비의 매력에 빠져버린 일부 유미의 세포들은 ‘바비 소모임’을 만들어 그를 열렬히 추종하기도. 여기에 사랑 앞에 망설임이 없는 바비가 마구 던지는 돌직구에 설렘지수는 마구 올라가는 중이다. 지난 시즌부터 훈훈한 매너와 자상한 면모로 주목받았지만 당시에는 동료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던 바비는 이번 시즌에서 유미와 썸을 타며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시즌2에서 당당하게 남자 주인공으로 돌아온 만큼 바비의 속마음을 알려줄 바비 세포즈의 등장 또한 기대 포인트 중 하나다. 


신예은 / 유다은

지난 시즌 구웅의 여자 사람 친구였던 서새이에 이어 이번 시즌에서 유미의 새로운 위협(!)이자 라이벌이 될 유다은. 최근 떠오르는 배우 신예은이 그녀를 연기할 예정이다. 유다은은 원작 속 바비의 떡볶이 가게에서 일하는 아르바이트생으로, 쉽게 마음을 주고 금세 사랑에 빠지는 일명 ‘금사빠’다. 그녀는 후에 바비와 유미 커플 사이에 엄청난 갈등을 조장할 예정인데, 투명한 피부와 한도 초과 귀여움을 자랑하는 원작 속 캐릭터의 비주얼과 배우 신예은의 싱크로율이 상당해 시청자들의 기대감도 꽤나 높은 상황이다. 여담으로 신예은은 바비를 연기하는 박진영과 2019년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에서 연인으로 출연하며 한 차례 호흡을 맞춘 바 있는데, <유미의 세포들> 시즌2에서는 어떤 케미로 유미를 불안하게 만들지 귀추가 주목된다. 


표지훈(피오) / 컨트럴 즤

구불구불 긴 머리가 매력적인 컨트럴 즤는 얼마 전 해병대에 입대한 아이돌 가수 겸 배우 표지훈(aka. 피오)이 맡아 연기했다. 원작에서 컨트럴 즤는 후에 유미가 출간하는 소설의 일러스트레이터 담당 작가로, 특유의 솔직함 때문에 등장 초반에는 첫인상이 좋지 않았던 인물이다. 하지만 바비와 유미의 갈등이 시작되며 컨트롤 즤의 진가가 발휘되는데, 전 여자친구와 10년 넘게 연애를 한 경험을 바탕으로 유미의 연애 상담을 해주기 때문. 컨트롤 즤는 유미가 과거 회사 동료들을 소개하는 자리에서 루비(이유비)를 만나며 그녀와 러브라인을 형성하게 될 예정이다. 


전석호 / ?

배우 전석호가 <유미의 세포들> 시즌2에 합류한다는 소식은 지난해부터 솔솔 들려왔다. 하지만 그가 이번 작품에서 정확히 어떤 역할로 출연하게 될지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다. 그는 유미와 함께 호흡을 맞추는 인물이자 그녀의 든든한 조력자로 등장할 예정이며, 특별출연인 만큼 비중이 큰 것은 아닌 것으로 예상된다. 그가 어느 타이밍에 어떤 역할로 출연할지 예상해보는 것도 드라마를 보는 재미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유미, 유세윤 / 혀세포

지난 시즌에서 개그맨 안영미가 응큼세포의 목소리 연기를 하며 극의 재미를 더했다면 이번엔 혀세포가 등장해 더 큰 재미를 선사한다. 세상 제일 귀여운 키스신을 선보일 혀세포의 목소리 연기에는 개그맨 강유미와 유세윤이 참여했다. 앞선 제작발표회 및 인터뷰에서 김고은과 박진영은 다른 무엇보다 혀세포에 큰 기대를 보이기도 했는데, 강유미와 유세윤의 성우 참여를 알게 된 독자들과 시청자들 또한 두 사람의 신들린 연기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 유세윤은 혀세포의 목소리 연기를 하게 된 것에 “안영미 씨가 응큼세포를 연기하는 걸 보며 부러웠다. 마침 ‘혀세포’라고 하길래, 자신 있는 분야이기도 해서 흔쾌히 출연하게 됐다”며 웃음을 자아냈고, 강유미 또한 “세윤 씨와 오랜만에 호흡을 맞출 수 있어 즐거운 작업이었다. 응큼세포인 안영미 씨와 셋이 어우러질 기회도 주어지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덧붙여 두 사람은 아찔한 애드리브로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고 전해지며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나우무비 에디터 박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