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기사 카테고리

Movie & Entertainment Magazine from KOREA
>NEWS

천재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공연 실황 담은 〈크레센도〉, 확장판 개봉 예정

'초절기교' 더한〈크레센도 반 클라이번 콩쿠르 실황〉, CGV에서 오는 31일 개봉

김지연기자
〈크레센도 반 클라이번 콩쿠르 실황〉, 사진제공=CJ 뉴스룸
〈크레센도 반 클라이번 콩쿠르 실황〉, 사진제공=CJ 뉴스룸

누적 관객 6만 명을 돌파하며 조용한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크레센도>의 확장판이 개봉할 전망이다.

CGV는 29일, 영화 <크레센도>에 ‘리스트: 초절기교 연습곡’ 공연 영상을 추가한 확장판 <크레센도 반 클라이번 콩쿠르 실황>을 오는 31일 단독 개봉한다고 밝혔다. 

<크레센도>는 천재 피아니스트라고 불리는 임윤찬의 2022년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 현장을 담은 공연 실황 다큐멘터리다. 당시 18살이었던 임윤찬은 전 세계 음악계의 유망주 30명과 경쟁을 펼쳐 역대 최연소 우승자로 자리매김했다.

오는 31일 개봉하는 <크레센도 반 클라이번 콩쿠르 실황>은 <크레센도>에 임윤찬의 ‘리스트: 초절기교 연습곡’ 공연 영상을 추가한 확장판이다. '리스트: 초절기교 연습곡'은 난이도가 상당해 '악마의 곡'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한편, 지난 12월 20일 개봉한 <크레센도>는 관객들의 입소문에 힘입어 6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했으며, 이는 최근 3년간 개봉한 외화 다큐멘터리 기준 누적 박스오피스 1위에 해당한다.

 

씨네플레이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