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기사 카테고리

Movie & Entertainment Magazine from KOREA
>NEWS

전설의 왕호, 원진 주연 액션영화〈검치호〉3월 개봉

홍콩영화계에서 활약했던〈사망유희〉의 왕호,〈가자왕〉의 원진이 세월을 잊고 일대일 대결을 펼친다

주성철편집장
메인 포스터
메인 포스터

 

한때 ‘검치호’라 불리며 킬러로서 이름을 날렸던 노인(왕호)이 오랜 동료이자 원한관계인 ‘칠점사’ 애꾸(원진)를 만나게 되면서 잠재된 전투 본능을 발휘하는 무협 액션 영화 <검치호>가 주연배우 왕호가 단독으로 등장하는 메인 포스터를 공개하고, 오는 3월 개봉을 확정했다. 

실력을 숨기고 과묵하게 살아가는, 하지만 한때 특급 킬러였던 칼잡이 노인을 연기한 왕호는 과거 홍콩영화계로 건너가 <사망유희>를 비롯해, 홍금보와 함께 <중원호객> 등을 촬영하며 명성을 날린 액션배우다. 애꾸를 연기한 원진 역시 홍콩영화계에서 <가자왕>의 전갈권법으로 유명세를 떨쳤고, 한국으로 돌아와서도 <조폭 마누라>의 무술을 맡고 <용의자>에서 배우 공유와 지하철에서 인상적인 일대일 액션 대결을 펼치기도 했다. 

원진 배우(아래)와 함께 한 티저 포스터 
원진 배우(아래)와 함께 한 티저 포스터 

 

홍콩 영화 최고 전성기 시절의 정통 무협을 떠오르게 하는 두 배우의 화려한 군무는 도저히 나이를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절도 있으면서 위험한 무술 동작을 선보이며 관객으로 하여금 감탄이 절로 나오게 한다. 지난 2022년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코리안 판타스틱 장편 부문 초청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