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넓고 볼 것은 많다. 지난 한 주 넷플릭스에선 신작 예고편이 거의 매일 공개됐다. 예고편을 통해 기대되는 작품의 분위기와 줄거리를 예상해보자. 아직 안 본 작품이 있다면 새로운 시즌이 공개되기 전 미리 챙겨 보는 것도 좋겠다.
* 해당 예고편과 설명에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습니다.
<킹덤> 시즌 2
공개일 Ι 3월 13일
그동안 꽁꽁 숨겨왔던 <킹덤> 시즌 2의 예고편이 공개됐다. 조선에 좀비가 창궐하게 된 배경을 그린 시즌 1. 해가 뜨면 활동하지 않던 좀비들이 아침인데도 무서운 기세로 몰려들어 충격만 안겨준 채 끝맺으며 궁금증을 남겼다. 공개된 예고편의 첫 장면. 아침에도 몰려오는 좀비떼를 바라보는 이창(주지훈)의 표정이 긴장감을 조성한다. 시즌 1의 유약한 왕자였던 이창이 시즌 2 예고편에서는 상주의 백성을 구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는 모습으로 성장한다. 서비(배두나)는 역병의 근원에 한 걸음 다가가고 조학주(류승룡), 그의 딸 중전(김혜준)과의 대립 구도도 더욱 강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어좌에 앉은 중전이 이창을 내려다보는 표정이 압권. 산 자에 맞서고, 죽은 자를 막아내야 한다. 좀비 떼가 창궐한 혼돈의 상황 속에서도 탐욕을 부리는 조 씨 일가까지 사방이 적인 이창은 시즌 2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까.
<기묘한 이야기> 시즌 4
공개일 Ι 미정
넷플릭스 간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의 새로운 시즌 예고편도 공개됐다. 눈이 내리는 러시아 설원이 배경이다. 50초의 짧은 영상이지만 중요한 정보가 담겨있다. 이전 시즌에서 죽었던 짐 호퍼(데이빗 하퍼)가 나오기 때문. 시즌 3 최종화 쿠키 영상에서 짐 호퍼가 돌아올 것이 암시되긴 했다. 러시아 캄차카의 감옥에서 "아니, 미국인 말고"라는 그의 존재 여부에 대한 힌트 대사가 나왔기 때문. 공개된 예고편에는 짐 호퍼는 철로를 놓는 노동을 하는 러시아 감옥의 죄수로 등장하며 그의 귀환이 확인됐다. 호킨스에서 러시아로 배경이 바뀐 만큼 새로운 그림과 이야기를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다.
<아이 엠 낫 오케이>
공개일 Ι 2월 26일
시즌제 드라마가 부담스럽다면 신작에 눈을 돌려보자. <빌어먹을 세상 따위>의 원작자 찰스 포즈먼의 그래픽 노블을 바탕으로 한 성장영화다. <아이 엠 낫 오케이>는 환장의 사춘기를 보내던 주인공이 몰랐던 성정체성과 슈퍼파워를 발견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공개된 예고편으로 보아하니, 독특, 섬뜩한 느낌이 <빌어먹을 세상 따위>의 분위기를 떠올리게 한다. 예고편은 피로 범벅된 한 소녀가 쫓기듯 밤거리를 달리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살짝 깜놀 주의! 그러나 금세 특유의 발랄한 하이틴 영화로 전환되고, 갑자기 자신의 슈퍼파워를 발견하는 유쾌한 장면이 이어진다. <그것>의 베벌리(소피아 릴리스)와 스탠(와이어트 올레프)이 다시 만났다. 특히 주인공 소녀를 맡은 소피아 릴리스의 연기 변신이 기대 포인트! <기묘한 이야기>와 <빌어먹을 세상따위> 제작진의 만남이라니. 두 시리즈를 재밌게 보고, 십 대들의 성장물을 좋아한다면 취향에 맞을 것이다.
<엘리트들> 시즌 3
공개일 Ι 3월 13일
주연 배우들의 화보집 같은 아주 짧은 티저 예고편이 공개됐다. <엘리트들>은 스페인의 하이틴 스릴러 드라마로, 엘리트 계층 자녀들만 다니는 사립 학교에 가난한 남, 여 고등학생 셋이 입학하면서 상류층 아이들과 충돌을 벌이는 이야기다. 스페인의 선남선녀 라이징 스타들이 총출동해 비주얼 드라마로도 불린다. 여담이지만 이 드라마를 통해 실제 커플들이 탄생 했다고. 아무튼 <엘리트들>은 <가십걸>이나 <스킨스>같이 자극적인 십대 막장 하이틴의 정서를 기반으로 누군가의 실종, 죽음의 미스터리를 추리하는 드라마다. 시즌 3에는 어떤 미스터리가 펼쳐질까.
<F1, 본능의 질주> 시즌 2
공개일 Ι 2월 28일
카레이서들의 캐릭터성과 질주의 긴장감을 살린 예고편이다. <F1, 본능의 질주>는 넷플릭스와 포뮬러 원 월드챔피언십이 협업해 제작한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세계 최강의 드라이버들이 출전해 경주를 펼치는 현장을 포착한 최초의 다큐멘터리다. 포뮬러 원 월드챔피언십 레이스와 이를 둘러싼 드라이버들과 경기에 투입된 거대 비즈니스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시리즈는 지난 2019년 열렸던 시즌을 다룬다. 참가자 열 팀이 승리를 위해 싸운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스릴 넘치는 경주 장면 뿐 아니라 드라이버를 둘러싼 단장, 팀 소유주들의 이야기 등 경기 안팎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길 것으로 보인다.
씨네플레이 조부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