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출신 배우들이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종횡무진하며 활약하고 있는 게 어제오늘 일은 아니죠.

오늘은 최근 들어 더욱 두드러지게 활동 중인 스타들을 모아보았습니다. 곧 스크린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이돌 출신 배우들!

누가 있는지 확인해볼까요?

설현

소속그룹: AOA
가수 데뷔: 2012년
배우 데뷔: 2012년

설현은 가수 데뷔 후 바로 드라마 <내 딸 서영이>에 출연하며 연기자 데뷔도 했습니다. 이후 앨범 활동과 더불어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에 꾸준히 출연하며 인지도를 쌓아왔는데요.

2015년 영화 <강남 1970>으로 스크린 데뷔를 한 그녀는 얼마 전 설경구·김남길과 함께 <살인자의 기억법>에서 당당히 주연을 맡았죠. 두 명배우 사이에서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며 호평을 받았습니다.

현재는 조인성·남주혁·박성웅 주연의 영화로 화제가 된 작품 <안시성>을 촬영 중인데요. 고구려 '안시성 전투'를 담아낸 이 영화에서 설현은 여군부대 수장 백하 역을 맡아 또한 번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민현

소속그룹: 뉴이스트, Wanna One
가수 데뷔: 2012년
배우 데뷔: 2017년

최근 가장 핫한 스타가 아닐까 싶은데요. 민현은 2012년 5인조 보이그룹 뉴이스트로 데뷔해,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얼마 전 Wanna One의 멤버로 두 번째 데뷔를 했습니다.

9월 14일 개봉하는 일본영화 <좋아해, 너를>에 편의점 알바생 남상수 역으로 출연하며 스크린 데뷔도 하게 되었죠. Wanna One 데뷔 전 찍은 이 영화에는 뉴이스트 멤버들이 전부 출연한다는 것! (소리질러!)

나나

소속그룹: 애프터스쿨, 오렌지캬라멜, 애프터스쿨 레드
가수 데뷔: 2009년
배우 데뷔: 2014년

2014년 영화 <패션왕>에 카메오로 잠깐 등장하긴 했지만, 그녀가 본격적으로 연기포텐을 터뜨린 작품은 드라마 <굿 와이프>였죠! 첫 정식 연기 도전임에도 안정적인 딕션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성공적으로 브라운관 데뷔를 마친 그녀는 스크린에 도전했습니다. 사기꾼 잡는 사기꾼과 엘리트 검사가 벌이는 사기극을 다룬 영화 <꾼>에서 현빈·유지태와 함께 호흡을 맞출 예정인데요. 영화는 올해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강민혁

소속그룹: 씨엔블루
가수 데뷔: 2010년
배우 데뷔: 2010년

강민혁은 음악을 통해 꿈과 희망, 사랑을 찾아가는 청춘을 다룬 영화 <어쿠스틱>에 씨엔블루 멤버 이종현과 함께 출연하며 스크린 데뷔를 했습니다. 이후로는 <넝쿨째 굴러온 당신> <상속자들> <딴따라> 등 주로 드라마에 출연해왔는데요.

얼마 전 방영을 시작한 드라마 <병원선>에서 내과 의사 곽현 역을 맡아 하지원과 호흡을 맞추고 있죠.

줄곧 드라마에서 볼 수 있던 그는 올 하반기 개봉 예정작 <궁합>을 통해 다시 스크린으로 돌아옵니다. 이승기·심은경과 함께 출연했는데요. 그의 첫 사극 도전으로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것!

최민호

소속그룹: 샤이니
가수 데뷔: 2008년
배우 데뷔: 2010년

민호는 가수 데뷔 후 2년 만에 드라마 스페셜 <피아니스트>로 첫 연기 도전을 했습니다. 이후로도 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 <화랑>, 영화 <계춘할망> <두 남자>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활발하게 활동했죠.

최근에는 웹드라마 <어쩌다18>에 출연 중이고요! 민혁과 함께 영화 <궁합>에도 출연하며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요.

김지운 감독의 신작 <인랑>(가제)에도 캐스팅 되며 강동원·한효주·정우성 등 쟁쟁한 배우들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할 예정입니다.

혜리

소속그룹: 걸스데이
가수 데뷔: 2010년
배우 데뷔: 2012년

혜리는 드라마 <맛있는 인생>으로 연기 데뷔를 했지만, 당시에는 크게 주목받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2015년 바로 그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하며 연기자로서 입지를 제대로 다졌는데요.

이번엔 사극 영화 <물괴>로 첫 스크린 도전에 나섰습니다. 김명민·이경영·박희순과 함께 조선시대로 돌아가 흉악한 짐승 물괴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고군분투할 예정이죠.

도경수

소속그룹: EXO, EXO-K
가수 데뷔: 2012년
배우 데뷔: 2014년

EXO에서 보컬을 맡고 있는 도경수는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로 연기자 데뷔를 했습니다. 첫 작품은 드라마지만, 먼저 촬영을 시작한 작품은 영화 <카트>였습니다. 두 작품 모두 호평을 받았죠. 즉, 노래와 연기 다 뛰어나다는 이야기!

이후로도 드라마 <너를 기억해>, 영화 <순정> <형>, 웹드라마 <긍정이 체질>에 출연하며 꾸준히 활동해왔고요. 어마어마한 캐스팅으로 하반기 최고 기대작인 <신과함께>에서는 원일병 역할을 맡았습니다.

또 올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으로 온라인 예매 오픈 당시 30초 만에 전석이 매진되며 가장 핫했던 작품이었죠. 신하균과 함께 호흡을 맞춘 영화 <7호실>도 하반기 개봉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에는 목소리 연기에도 도전했는데요. 국내 애니메이션 <언더독>에서 뭉치 역할을 맡으며, 감독으로부터 목소리 연기가 뛰어나다는 극찬을 받았습니다. 영화는 내년 개봉 예정!

오늘 알아본 아이돌 출신 배우들은 여기까지! 리스트에는 빠졌지만, 개봉작을 앞두고 있는 스타들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럼 우린 다음에 또 만나요. 안녕!

재밌으셨나요? 아래 배너를 눌러 네이버영화를 설정하면 영화 이야기, 시사회 이벤트 등이 가득한 손바닥 영화 매거진을 구독하게 됩니다.

씨네플레이 에디터 박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