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이주의 짤’에서 주목할 배우는, 오는 9월 1일 개봉하는 <최선의 삶>으로 돌아오는 한성민입니다.
<최선의 삶>은 강이(방민아), 아람(심달기), 소영(한성민)의 고교 시절을 따라갑니다. 어느 여름날 집을 떠나 상경한 셋은 가출 여행을 하며 서로 다르다는 것을 발견하죠. 영화는 더 나아지기 위해 기꺼이 나빠질 수밖에 없었던, 나름대로 최선의 삶을 살고 싶었던 세 소녀의 통렬한 성장기를 그립니다.
소영은 원하는 걸 위해 친구를 취하고 버리기도 하죠. 허점 없이 완벽할 것 같고 친구들에게는 동경의 대상이었지만, 알고 보면 누구보다 연약하고 서툴렀던 소영. 한성민이 연기했습니다.

- 최선의 삶
-
감독 이우정
출연 방민아, 심달기, 한성민
개봉 2021.09.01.
한성민은 중학생 때 성적이 전교권이었을 정도로 학업 면에서도 두각을 보였던 학생이었다고 합니다. 어느 날 부모님의 권유로 자세 교정을 위해 모델 학원을 등록한 그. 그길로 2016년 에스팀 모델로 데뷔했죠.
2019년 웹드라마 <마의 19세> 주연으로 데뷔한 한성민은 같은 해 <열여덟의 순간>의 자존심 강하고 질투가 많은 황로미를 연기하며 얼굴을 알렸죠. 이후 윕드계 최강자 <에이틴>의 계보를 이었던 <트웬티 트웬티>에서는, 엄마의 그늘 아래서 일탈을 꿈꾸는 채다희를 연기했습니다.

- 열여덟의 순간
-
연출 심나연
출연 옹성우, 김향기, 신승호, 강기영, 심이영, 김선영, 정영주, 박성근, 성기윤, 최대훈, 허영지, 김가희, 유인수, 문주연, 김도완, 문빈, 백재우, 이승민, 한성민, 김보윤, 신기준, 우준서, 리민
방송 2019, JTBC
활동이 늘어갈수록 학교를 빠지고 현장에 나와야 할 일이 많아졌지만. 학교에 최대한 나가고 싶었던 그는 체육대회와 같은 행사가 있는 날이면, 이날은 피해 촬영을 잡아달라고 소속사에 부탁했을 정도로 학교생활에 애정을 보였다고 합니다. 이때의 경험이 이후 학생 연기를 하는 데에도 크게 도움 됐다고 하죠.
지금까지 소위 센캐를 많이 연기했지만, 알고 보면 본캐는 INFP인 한성민. 한성민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그의 일상도 엿볼 수 있었는데요. 근황을 담은 사진을 아래 모아보며, 마무리합니다.
씨네플레이 이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