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르영화광들의 축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BIFAN)가 '7월의 카니발'로 시민과 관객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7월의 카니발'은 DAY(데이) 프로그램, NIGHT(나이트) 프로그램, ALL DAY(올데이) 프로그램으로 구성한다. 각 시간대에 맞춰 타깃층의 참여를 유도하고, 더욱 다양한 시민과 함께한다. ‘스팟 투어: 셀럽 파파라치’, ‘별난 보물찾기’, ‘카니발분장실’ 등 새로운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동시에 어린이와 성인이 즐길 수 있도록 대상별로 프로그램을 구분하고 확대하였다.

특히 지난 2년간 많은 사랑을 받은 물총놀이 ‘세기의 혈전’은 6일, 7일 양일에 걸쳐 소향로에서 진행한다. 로컬 콘텐츠 추천 플랫폼 씨코(seekorea) 앱을 통해 사전예매 해 참여할 수 있으며 입장권과 함께 물총과 고글, 입장권이 포함된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5일과 6일,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승천나이트’ 또한 열린다.
제28회 BIFAN은 7월 4일부터 14일까지 부천시 일대에서 개최한다. 상영작은 부천시청·한국만화박물관·CGV소풍·부천아트벙커B39와 온라인 상영관 웨이브(wavve)에서 만날 수 있다. 올해 최초로 부천시 랜드마크 부천아트센터에서 개막식을 개최하는 BIFAN은 AI 영화를 포함하여 전 세계 경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을 관객에게 선보일 것으로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