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기사 카테고리

Movie & Entertainment Magazine from KOREA
>엔터

키라라(KIRARA), 정규 5집 '키라라' 발표

데일리뉴스팀
전자음악가 키라라 [까미뮤직 제공]
전자음악가 키라라 [까미뮤직 제공]

전자음악가 키라라가 22일 정오에 정규 5집 앨범 '키라라'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까미뮤직이 21일 전했다. 이번 앨범은 데뷔 11년 차를 맞은 그가 '음악을 만드는 즐거움'을 주제로 제작했으며, 선우정아, 스월비, 할로우잰, 예람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총 14곡이 수록되었다.

까미뮤직은 "키라라는 이번 앨범에서 각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음악적 스펙트럼의 확장을 시도하며, 힙합, 재즈, 메탈, 팝 등 여러 장르를 융합해 음악 안에서 행복한 순간을 표현했다"고 밝혔다.

앨범의 메인 타이틀곡 '조각'은 래퍼 스월비가 참여해 주목받고 있다. 드럼앤베이스와 붐뱁 등 다양한 구조 위에 빠른 랩핑이 돋보이는 이 곡은 약 5분간 이어지는 독특한 구성이 특징이다. 또한 작년 말 선공개된 선우정아 참여 곡 '음악', 감성적인 예람의 보컬과 가사가 두드러진 '조감도', 그리고 수록곡 '증발' 등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키라라는 이번 앨범에 대해 "데뷔 10년을 넘어 새로운 도약을 위해 고민했고,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작업하며 근심을 잊고 행복감을 느꼈던 순간들을 음악으로 담았다"고 말했다.

한편 그는 오는 4월 19일 서울 무신사개러지홀에서 정규 5집 발매 기념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