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기사 카테고리

Movie & Entertainment Magazine from KOREA
>엔터

배우 김아영, 〈SNL코리아〉 하차한다…"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결정"

데일리뉴스팀
배우 김아영 [연합뉴스 자료사진]
배우 김아영 [연합뉴스 자료사진]

배우 김아영이 쿠팡플레이의 인기 코미디 시리즈 〈SNL코리아〉를 떠난다.

15일 방송가 관계자들에 따르면, 김아영은 전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프로그램 하차 의사를 공식화했다. 그는 "쉽지 않은 결정이었지만, 제게 꼭 필요한 결정이라고 생각해 많은 고민 끝에 이번 SNL 시즌에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아영은 "SNL에서 보낸 3년여 간의 시간은 제 인생의 소중한 자산이 됐다"면서 "아쉬움과 함께 솔직하게 두려운 마음도 들지만, 그만큼 제가 더 성장할 기회라는 생각도 든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여태 해왔던 것처럼 차근차근 저만의 길을 만들어 가보겠다"고 향후 행보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2019년 웹드라마 〈짧은대본〉으로 연기 활동을 시작한 김아영은 〈SNL코리아〉 시즌3부터 고정 출연진으로 합류했다. 특히 〈MZ 오피스〉 코너에서 개인적 편리를 추구하는 MZ세대 직장인 캐릭터를 연기하며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아영은 〈SNL코리아〉 외에도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 〈낮과 밤이 다른 그녀〉, 〈지옥에서 온 판사〉 등 다양한 작품에서 조연으로 활약하며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