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아이돌' 콘셉트 사진 [빅히트 뮤직 제공]](/_next/image?url=https%3A%2F%2Fcineplay-cms.s3.amazonaws.com%2Farticle-images%2F202504%2F18163_206135_4941.jpg&w=2560&q=75)
방탄소년단(BTS)의 '아이돌'(IDOL)이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재생 수 5억 회를 돌파했다고 소속사 빅히트 뮤직이 10일 발표했다.
2018년 8월 발매된 '아이돌'은 지난 8일 기준으로 스포티파이에서 5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단체곡으로는 통산 15번째 5억 스트리밍 돌파 기록이다.
'아이돌'은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으로, 사우스 아프리칸 댄스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곡이다.
이 곡은 아프리칸 비트에 한국 전통 국악 장단과 추임새를 독창적으로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발매 당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11위,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서 2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