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민, 유재명 주연 <비스트> 크랭크인
이성민과 유재명 연기대결을 예고하는 누아르 영화 <비스트>가 11월 5일 크랭크인 한다. 최다니엘과 전혜빈이 합류한 <비스트>는 하나의 살인사건을 둘러싸고 대결을 펼치는 형사 정한수(이성민)과 한민태(유재명)의 대결을 그린 범죄 누아르 영화다. 전혜진은 한수에게 위험한 제안을 하는 정보원 춘배 역을, 최다니엘은 한수를 친형처럼 믿고 따르는 후배 형사 종찬 역을 맡았다. <베스트셀러>, <방황하는 칼날> 등을 연출한 이정호 감독이 <비스트>의 메가폰을 잡았다.

- 비스트(가제)
-
감독 이정호
출연 이성민, 유재명, 전혜진, 최다니엘
개봉 2019.00.00.
유다인, 오정세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캐스팅
유다인과 오정세가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의 캐스팅을 확정하고 촬영에 돌입했다.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는 이우열 감독이 연출하는 작품으로 사회 부조리에 처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는다. 유다인은 정리해고의 여파로 7년 간 사무직으로 일하다 현장직으로 발령받는 원청업체 직원 정은 역을 맡았다. 오정세는 하청업체 막내 충식을 연기한다.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는 2017년 영화진흥위원회, 경기영상위원회, 서울영상위원회 제작 지원작으로 2019년 개봉이 목표다.
천우희 주연 <버티고>에 유태오, 정재광 합류
천우희 주연의 마천루 배경 멜로영화 <버티고>(연출 전계수)의 추가 캐스팅이 확정됐다. 2018년 칸국제영화에 초청된 러시아 영화 <레토>로 주목 받은 유태오와 OCN 드라마 <구해줘>에 출연한 독립영화계의 스타 정재광이 합류했다. 유태오는 완벽한 외모와 능력의 개발팀 차장 이진수를 연기한다. 고층빌딩에서 추락의 공포를 느끼는 서영(천우희)과 비밀연애를 하는 인물이다. 유재광은 로프에 매달려 고층빌딩의 로프공 관우 역을 맡았다. 서영과 유리창을 사이에 두고 교감하는 캐릭터다. <버티고>는 11월 초 크랭크인 예정이다.

- 버티고
-
감독 전계수
출연 천우희, 유태오, 정재광
개봉 2019.00.00.
이성민X배정남X김서형X갈소원 <미스터 주> 촬영완료
이성민의 차기작으로 기대를 모은 <미스터 주>가 10월 22일 촬영을 끝마쳤다. 동물과의 소통 능력이 생긴 히어로의 탄생이라는 컨셉의 영화 <미스터 주>에서 이성민은 초고속 승진을 앞둔 국가정보국 에이스 태주 역을 맡았다. 중국 특사 판다의 경호를 맡던 중 동물과 소통하는 능력을 갖게 된다. 태주의 어딘가 모자란 충신 만식 역에 배정남, 카리스마 넘치는 태주의 상사 민국장 역에 김서형, 태주의 어른스러운 딸 서연 역에 갈소원이 출연한다. 2019년 개봉 예정.

- 미스터 주(가제)
-
감독 김태윤
출연 이성민, 배정남, 갈소원, 김서형
개봉 2019.00.00.
장혜진, 태인호, 이가섭 출연 <니나 내나> 크랭크인
명필름이 제작하는 영화 <니나 내나>가 장혜진, 태인호, 이가섭의 캐스팅을 확정하고 11월 2일 촬영을 시작했다. 가족영화 <니나 내나>는 오래전 집을 떠난 엄마에게서 엽서가 도착한 뒤 세 남매가 여행길에 오르는 내용이다. 명필름랩 1기 작품 <환절기> 이후 <당신의 부탁>을 연출한 이동은 감독과 명필름의 세번째 협업으로 이동은 감독의 동명 그래픽노블이 원작이다.
인천다큐멘터리포트2018 폐막
지난 11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 간 올림포스 호텔에서 열린 아시아 다큐멘터리 프로젝트 마켓 ‘인천다큐멘터리포트2018’가 폐막했다. 베스트 코리안 프로젝트(2500만 원)에 허철녕 감독의 <206>, 베스트 아시안 프로젝트(2500만 원)에 미얀마의 닌 이 라잉 감독의 <경계 위의 산파들> 등 총 19개 부문 44편의 프로젝트가 수상작 및 현물 지원작으로 결정됐다.
씨네플레이 신두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