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첫째 주라는 기간답게 이번 주 공개되는 OTT 신작은 ‘처음’과 잘 어울린다. 연애력 제로인 모태솔로들의 ‘첫’ 연애 도전기, 세계적인 거장의 ‘첫’ 시리즈 연출기, ‘첫’ 직장 생활을 앞둔 어쏘 변화사의 적응기까지, 처음이라 열정 가득한 많은 이들의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유해진, 이제훈의 술맛 나는 케미가 주말 안방을 더욱 즐겁게 할 예정이다.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 연애라는 불가능에 도전한 모솔들의 고군분투!
스트리밍: 넷플릭스
공개일: 7월 8일 (화) /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0부작
출연: 서인국, 강한나, 이은지, 카더가든 외
#한국예능 #리얼리티 #넷플릭스오리지널 #연애 #모태솔로
경험치는 없지만, 연애하고 싶은 마음만큼은 만랩인 이들에게 마지막 기회(?)가 찾아온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는 연애가 서툰 모태솔로들의 인생 첫 연애를 돕는 리얼리티 예능이다. 모든 것이 어설프지만, 그래서 더 마음이 가는 연애 초보자들의 좌충우돌 도전기를 흥미롭게 그려내며 구독자들의 관심을 유도한다. 이들 연애초보자들을 코칭하고 응원하는 이들의 라인업이 화려하다. 일명 ‘베테랑 썸 메이커스’라고 불리는 서인국, 강한나, 이은지, 카더가든이 출연, 과몰입 리액션을 선보이며 재미를 더한다.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는 여러 부문에서 이전 연애 프로그램과 다르다. 상대에게 쉴 새 없이 플러팅하는 출연진은 여기에 없다. 상대에게 말 한마디 못 건네는 쑥맥 같은 연애계의 아픈 손가락들만이 있다. 그래서일까? 영혼까지 끌어모은 용기로 서툴지만 진심 담긴 그들의 고백이 보는 이의 마음을 움직이다. 프로그램은 ‘메이크오버’라는 콘셉트까지 더했다. 모태솔로인 출연자들에게 겉모습은 물론 내면의 변화까지 만들어낼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 그들의 놀라운 변신을 만날 수 있다. 경험 제로 연애 초보자들의 풋풋한 도전기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싶어>, 과연 그들의 연애라는 불가능을 현실로 만들 수 있을까?

번화 – 왕가위 감독의 첫 시리즈, 90년대 상하이로의 초대
스트리밍: 왓챠, 웨이브, 티빙
공개일: 7월 8일(화) / -
러닝타임: 30부작
출연: 후거, 마이리, 당언 외
#중국드라마 #시대극
세계적인 거장 왕가위 감독의 첫 번째 TV 시리즈가 한국 OTT에 상륙한다. <번화>는 1990년대 중국 상하이를 배경으로, 가난한 청년 아바오가 자본의 세계에 뛰어들어 백만장자로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 과정에서 링쯔, 미스왕, 리리 세 여성과 얽히고설킨 관계 속에 사랑과 욕망을 오가며 벌어지는 인물의 변화를 밀도 있게 그려낼 예정이다.
<번화>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왕가위 감독의 첫 시리즈 연출로 많은 관심을 모았다. <중경삼림> <해피 투게더> <화양연화> 등에서 독창적인 서사와 매혹적인 스타일 화면으로 많은 영화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 <번화>에서도 평범한 청년의 성공기 뒤로 인물의 고독한 내면을 왕가위 특유의 스타일로 빚어낸다. 1990년대 상하이를 완벽하게 재현한 점도 돋보인다. 리얼리티를 위해 실제와 거의 똑같은 크기의 세트 구성을 했으며, 네온사인, 호텔 실내의 마룻바닥 패턴 등 작은 것 하나까지 놓치지 않고 디테일하게 만들었다. 지난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OTT어워즈에서 실질적인 대상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상을 수상하며, 시리즈에서도 영화 못지않은 완성도를 보여준 왕가위의 <번화>는 7월 8일 여러 OTT에서 만날 수 있다.

서초동 –슬기로운 변호사 생활
스트리밍: 티빙, 디즈니+
공개일: 7월 5일 (토) /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2부작
출연: 이종석, 문가영, 강유석, 류혜영, 임성재 外
#한국드라마 #tvn드라마 #법정 #오피스
<서초동>은 매일 서초동 법조타운으로 출근하는 직장인 어쏘 변호사(법무법인에서 고용되어 월급을 받는 변호사) 다섯 명의 유쾌하고 뜨거운 성장기를 그린 작품이다. <카이로스> <아마다스> <W> 등을 통해 독창적인 세계관을 흥미롭게 그려낸 박승우 감독과 이승현 작가가 힘을 합쳤다. 특히 이승현 작가는 현실 변호사로 실제 법조계 현장에서의 겪었던 여러 이야기를 드라마에 녹여낼 예정이다.
<빅마우스> 이후 오랜만에 드라마에 돌아온 이종석이 안주형 역을 맡아서 이야기를 이끈다. 서초동 법조 타운에서 9년 동안 근무하며 누구보다 프로페셔널한 인물로 극의 중심을 잡는다. 여기에 <사랑의 이해> <여신강림> 등에서 좋은 연기를 선보였던 문가영이 1년 차 어쏘 변호사 강희지 역을 맡았다. 사회 초년생이 겪는 시행착오들을 공감가게 풀어낼 예정이다. <폭싹 속았수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 생활>의 강유석, <로스쿨> <응답하라 1988>의 류혜영, <지옥 시즌 2> <강남 비-사이드>의 임성재도 합류해 어쏘변호사 다양한 이야기로 풍성함을 더한다. 법정물의 치열한 법리 다툼은 물론, 오피스 드라마의 잔재미도 가득할 <서초동>은 7월 5일 밤 9시 20분 tvN에서 첫 방영 후 티빙과 디즈니+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소주전쟁 – 유해진 X 이제훈의 술맛 나는 케미
스트리밍: 쿠팡플레이
공개일: 7월 4일 (금)~6일(일)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04분
출연: 유해진, 이제훈, 손현주, 최영준 외
#한국영화 #실화 #오피스 #IMF
<소주전쟁>은 1997년 IMF 외환위기, 소주 회사가 곧 인생인 재무이사 종록과 오로지 성과만 추구하는 글로벌 투자사 직원 인범이 대한민국 국민 소주의 운명을 걸고 맞서는 이야기다. 유해진과 이제훈이 처음으로 호흡을 맞춰 영화를 이끌어간다.
<소주전쟁>은 IMF를 배경으로 한 만큼 부도 위기에 몰린 거대 소주회사의 치열한 살아남기는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이 과정에서 회사를 지키고자 하는 종록과 이를 역이용해 이익을 차지하려는 인범의 다툼이 치열하게 벌어진다. 실제 있었던 사건으로 배경으로 하기에 극의 리얼리티와 묘사력이 상당히 뛰어나다. 여기에 믿보 배우 유해진과 이제훈의 브로맨스에서 완전한 적이 되는 과정을 흥미롭게 그려내며 몰입감을 더욱 끌어올린다. 소주의 달콤하면서도 씁쓸한 그 맛을 영화의 기승전결로 녹여내는 솜씨도 돋보인다. 극장 개봉 후 OTT로 공개된 <소주전쟁>은 7월 4일부터 6일까지 쿠팡플레이 구독자를 대상으로 무료 공개된다.
테일러콘텐츠 에디터 홍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