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씨네플레이 포스트에서 외모부터 재능까지 똑 닮은 영화계 가족들 7을 다룬 적 있는데요! 이번엔 영화계를 넘어 배우와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형제(남매, 자매)들을 찾아보았습니다. 누가 있는지 바로 확인해볼까요? ▼▼


고은아(방효진) X 미르(방철용)

고은아와 엠블랙의 멤버 미르! 이름만 들으면 '남매가 맞나?' 할 수도 있지만, 둘의 본명은 방효진, 방철용으로 방씨 남매입니다! 정말 붕어빵처럼 똑 닮은 외모의 남매죠!

먼저 2004년 데뷔한 고은아는 시트콤 <레인보우 로망스>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합니다. 이후 여러 CF를 찍고, 영화 <잔혹한 출근> <사랑방 선수와 어머니> <10억> <스케치> 등 여러 작품에 주·조연으로 출연해왔는데요. 가장 최근 작품은 연예계와 화류계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비스티걸스>로, 올해 1월 개봉했지만 크게 주목은 받지 못했네요ㅠㅠ

그녀의 각별한 애정을 한몸에 받고 있는 동생 미르는 2009년 엠블랙으로 데뷔했습니다. 가수 활동과 함께 여러 예능에도 출연했는데, 그중 눈에 띄었던 프로그램은 <진짜 사나이>였죠. 당시 이 예능이 인기를 얻으며 미르 또한 인지도가 확 높아졌지만, 스케줄 및 건강상의 이유로 금방 하차하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3년 뒤인 2016년 7월 입소해 현재 공익근무요원으로 복무 중이구요. 오는 2018년 7월 소집해제 예정입니다. 


동현배 X 태양(동영배)

배우 동현배와 빅뱅의 멤버 태양도 형제인 것! 알고 계셨나요? (에디터는 얼마 전에야 알고 놀랐..!) 닮은 것 같기도 하고, 다른 것 같기도 한 미묘한 DNA!

동현배는 최근 영화 <비정규직 특수요원>에 출연하며 조금씩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얼마 전 개봉한 영화 <프리즌>에도 단역으로 잠깐 출연하구요. 이제야 스크린에 얼굴을 비춘 신인배우가 아닐까 싶지만 그는 2006년 독립영화 <화려하지 않은 고백>으로 첫 연기를 시작한 11년차 배우입니다. 그간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 밴드> <청춘시대>, 영화 <잠복근무> <대한민국 1%> <동창생> <한공주> 등에 단역 및 조연으로 꾸준히 출연하며 경력을 쌓아왔구요!

빅뱅 태양의 친형이지만 그의 후광으로 뜨고 싶지 않은, 그저 연기가 하고 싶어 작품을 기다린다는 그의 모습이 왠지 배우 하정우와 겹쳐 보이기도 하는데요! 그의 노력이 이제야 빛을 발하는 걸까요. 최근 예능 드라마 <최고의 한방>에 캐스팅되어, 윤시윤·이세영·차태현 등과 함께 호흡을 맞출 예정이라고 하니 더 기대됩니다!


산다라박 X 천둥(박상현)

비주얼 남매 산다라박과 천둥! 지난 1월 예능 <일밤-은밀하게 위대하게>에서 천둥의 의뢰로 산다라박이 몰래카메라를 당했죠. 사기당한 천둥을 걱정하며, 그를 지키기 위해 눈물짓는 누나 산다라박의 모습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얼굴뿐 아니라 마음도 이쁜 것..!

산다라박은 필리핀에서 가수로 데뷔해 큰 인기를 누리다 <인간극장>에 출연해 얼굴을 조금씩 알렸습니다. 이후 2009년, 2NE1으로 국내에서 데뷔하며 크게 주목을 받게 되죠. 그리고 얼마 전 그룹 해체 이후 '박산다라'라는 이름으로 스크린 데뷔를 하며 연예계 생활 2막을 열게 됩니다! 오는 4월 개봉예정인 (한국판 <비긴 어게인>이라는)음악영화 <원스텝>에 이어 영화 <치즈 인 더 트랩>에도 홍설(오연서)의 절친 보라 역으로 캐스팅되었는데요. 앞으로 배우로서의 그녀의 행보가 기대되네요!

누나가 가수로 데뷔하는 것을 보며 가수의 꿈을 꾸게 된 천둥. 2009년 엠블랙으로 가수 데뷔를 하게 됩니다. 이후 6년간 엠블랙 멤버로 활동하다, 지난 2016년 그룹 탈퇴 후 첫 솔로 미니앨범을 발표했죠. 가수 활동뿐 아니라 드라마 <빠담빠담… 그와 그녀의 심장박동소리> <네일샵 파리스> <여자를 울려> 등에 조연으로 출연하기도 했구요. 최근에는 <복면가왕>에 '로봇덕후'로 출연해 반전 노래 실력을 보여주기도 했죠!

여담으로 2015년 소속사를 옮기며, 이미지 변신을 위해 천둥에서 '번개'로 개명한다는 소식도 있었는데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만우절 장난이었다는..!ㅋㅋㅋㅋㅋㅋ


양희은 X 양희경

닮은 듯 아닌 듯한 외모지만, 목소리만큼은 정말 똑!같!은 자매죠. 얼마 전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돌직구를 날리며 입담을 뽐내기도 했구요!

언니 양희은은 1971년 '아침이슬'로 혜성처럼 나타나, 데뷔한 지 46년이 흐른 오늘까지도 꾸준히 새 앨범을 내며 건재함을 과시하고 있죠. 또한 라디오 DJ로도 유명한데요. 젊은 시절부터 팝 음악방송 DJ를 하다, 1992년부터 1998년까지 '양희은의 정보시대', '두시의 친구 양희은입니다'를 진행했고, 1999년부터 현재까지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악동뮤지션과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뜻밖의 만남'을 통해 신곡 '나무'를 공개하기도 했죠!

동생인 양희경도 배우로 활발히 활동 중입니다. 1985년 연극으로 데뷔해 영화, 드라마, 공연, 예능, 광고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출연한 작품 수만 해도 100개가 넘는데요. 게다가 언니와 똑같은 목소리의 소유자로, 굉장한 노래 실력을 자랑하기도 하구요! 또 지난 2011년, 언니 양희은의 데뷔 40주년을 맞아 두 사람이 함께 뮤지컬 <어디만큼 왔니>에서 호흡을 맞추기도 했습니다.

또한 얼마 전 방송된 <라디오스타>에서 양희경은 "언니의 핀치히터를 수도 없이 했다"고 밝혔는데요. 양희은의 라디오 프로그램에 사고나 문제가 있을 때 양희경이 대타로 출연하는데, 애청자들도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둘의 목소리가 비슷하다고 합니다ㅋㅋㅋ


조현철 X 매드클라운(조동림)

형제 아니면 큰일날 것 같은 닮음ㅋㅋㅋㅋㅋ 안경 씌워놓으니 더 똑같아 보이는 두 사람인데요! 영화 <터널>과 <마스터>에 매드클라운 나오는 거 아니냐며 헷갈렸던 분들 있으시죠?

2008년 데뷔해 '힙합계의 손석희'라는 별명을 얻은 매드클라운! 본명은 조동림과 조현진, 두 이름으로 나왔던 적 있으나, 인터뷰에서 직접 "할아버지가 현진, 어머니가 동림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셨으며 본명은 조동림"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쇼 미 더 머니> <고등래퍼> 등 힙합 예능에 출연해왔고, 앨범도 꾸준히 내고, 결혼도 해서 바쁜 삶을 살고 계시죠!ㅋㅋㅋ

그와 똑닮은 동생 조현철은 2010년 단편영화 <척추측만>에서 주연, 편집, 연출, 각본 1인 4역을 맡으며 혜성처럼 영화계에 데뷔했습니다. 이후 <건축학개론> <차이나타운> <터널> <마스터> 등에 씬스틸러 조연으로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고, 중간중간 여러 편의 영화를 연출하기도 했죠. 아직 알려진 차기작은 없지만, 조만간 또 스크린에서 "어? 매드클라운 아니야?!" 하면서 볼 날이 머지않은 것 같습니다ㅋㅋㅋ


씨네플레이 에디터 박지민

재밌으셨나요? 아래 배너를 눌러 네이버영화를 설정하면 영화 이야기, 시사회 이벤트 등이 가득한 손바닥 영화 매거진을 구독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