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 액츄얼리>(2003)의 후속편이 14년 만에 공개됩니다!
제목은 <레드 노즈 데이 액츄얼리>(Red Nose Day Actually)라고 하네요.
영미권에서 2년 주기로 마련되는 자선모금행사인 ‘레드 노즈 데이’의 이벤트작이기 때문입니다.
레드 노즈 데이 이벤트엔 매년 많은 셀러브리티가 참여하는데,
올해는 <러브 액츄얼리>의 배우들이 ‘그때 그 사람들, 14년 뒤엔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라는 컨셉으로 10분짜리 단편영화를 만들었습니다.
어떤 내용일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레드 노즈 데이 액츄얼리>도 전작 <러브 액츄얼리>를 만든 리처드 커티스 감독이 연출합니다.
감독의 소감을 들어볼까요?
<러브 액츄얼리>의 후속편을 쓰게 되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 다만 10분 정도의 러닝타임으로 모두가 지금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보여주는 건 흥미로울 거라 생각했다. 누가 가장 훌륭하게 나이들었을까? 당연히 리암? 대부분의 캐스트가 참여해줘서 무척 기쁘고 감사하다. 14년이 흘러 몹시 달라진 인물들이 다시 돌아와줘 감회가 새롭다. 원작의 무드를 고스란히 유지하면서도 레드 노즈 데이 기념작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길 만한 흥미로운 무언가를 만들길 소망한다.
안타깝게도 작고한 앨런 릭맨과,
그의 영화 속 파트너였던 엠마 톰슨은 출연하지 않는다고 해요.
하지만 그들을 제외하고는 거의 그대로 다시 등장할 텐데요!
당시 출연한 배우들이 지금 어떻게 변했는지도 함께 보시죠~
휴 그랜트와 마틴 맥커친은 각각 새로 부임한 영국 수상과 그의 귀여운 비서 나탈리를 연기했죠. 수상은 나탈리를 사랑하게 되지만 자신의 위치를 생각해 나탈리를 멀리하려 합니다. 하지만 "니 마음, 내 마음, 같아~" 나탈리의 크리스마스 카드를 받고는 폴인럽~
워킹타이틀의 얼굴이나 다름없죠! 휴 그랜트는 여전히 로맨스 영화의 단골손님입니다. 다만, 지금은 바람둥이에다 능글맞은 그의 실제 모습이 영향을 미친 건지 종종 여자 주인공에게 치근덕대는 상사 또는 질척대는 구남친 캐릭터로도 활약하고 있네요! (<플로렌스>에선 아닙니다!)
영국의 TV시리즈나 TV영화에 출연하던 마틴 맥커친은 한동안 연기를 잠시 쉬었는데, <레드 노즈 데이 액츄얼리>에서 다시 보게 된다니 몹시 반갑습니다! 파산 신청까지 하는 등 여러 부침을 겪다 최근엔 상황이 나아진 듯 여러 잡지 인터뷰를 통해 배우 혹은 여성으로서의 자신의 삶에 대해 이야기한 바도 종종 있었네요. 과연 이 커플은 어떤 변화를 맞이했을까요?
이제 막 부인을 잃은 남자 대니얼은 리암 니슨이, 그의 아들 샘은 토마스 브로디 생스터가 연기했습니다. 대니얼은 샘이 엄마의 부재로 쓸쓸해한다고 짐작하는데 사실 샘은 친구 조안나(올리비아 올슨)를 짝사랑하고 있었던 겁니다. 대니얼은 샘의 사랑을 이뤄주기 위해 노력하고, 샘은 조안나의 마음뿐만 아니라 아빠와의 정도 쌓게 되죠!
아마도 가장 많은 변화를 겪은 인물들이 아닐까 싶네요. 잘 자라줘서 고마운 토마스 브로디 생스터는 최근 <메이즈 러너> 시리즈에서 활약 중이죠. <러브 액츄얼리>로 데뷔한 올리비아 올슨도 배우로서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하는 중입니다.
콜린 퍼스는 소설가 제이미로 나옵니다. 제이미는 실연 뒤 별장에서 홀로 지내던 중 집안 정리를 돕던 포르투갈 출신의 하우스키퍼 오렐리아(루시아 모니즈)와 슬슬 정이 듭니다. 하지만 오렐리아는 고향으로 돌아가게 되고, 제이미는 오렐리아의 집을 찾아가 마음을 고백하죠. 리처드 커티스 감독의 실제 이야기이기도 해서 더욱 주목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헤어졌대요...)
드라마 속 강직하고 꼿꼿한 인물들을 주로 연기하던 리암 니슨과 콜린 퍼스는 어느새 근사한 미중년이자 액션 스타로도 이름을 떨쳤습니다. 친구가 장난으로 감독에게 프로필을 보내 캐스팅된, '될놈될'의 전설 루시아 모니즈는 고향인 포르투갈로 돌아가 가수이자 배우로서 활동을 계속하고 있더라고요.
빌 나이, 키이라 나이틀리, 앤드류 링컨, 로완 앳킨슨도 출연을 확정!
<레드 노즈 데이 액츄얼리>는
영국에선 BBC 채널에서 5월24일에,
미국에선 NBC 채널에서 5월25일에 공개됩니다~
두근두근!
씨네플레이 에디터 윤혜지
재밌으셨나요? 내 손 안의 모바일 영화매거진 '네이버 영화'를 설정하면 더 많은 영화 콘텐츠를 매일 받아볼 수 있어요. 설정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