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폐미

: 섹시한데 반항적이고...
어둡지만 사연이 있어 보이고(!!!)


한마디로 정의하긴 힘들지만
단어에 맞는 배우들은 단번에 떠오릅니다.

퇴폐미 넘치는 배우들!
누가 있을까요? 바로 확인해보시죠.

빌 스카스가드

<그것>의 광대 페니와이즈로 등장해 모두를 소름 끼치게 만들었던 빌 스카스가드! 그는 치명적인 눈빛을 자랑하는 퇴폐미 요정이기도 합니다. 드라마 <헴록 그로브>를 통해 인지도를 쌓기 시작했는데 담배 피는 장면이 많아서인지 강력한 인상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흔한 이케아 수출품.jpg
그와 담배의 조합은 너무도 치명적...☆

/그의 퇴폐미가 보고싶다면?/
드라마 <헴록그로브> 시즌 1,2,3

카야 스코델라리오

영국 드라마 <스킨스>에 출연해 폭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그녀! 드라마 자체가 10대 청소년들의 일탈을 그린 것이어서 수위가 조금 높은 편인데요. 진한 스모키 화장을 하고 등장하는 카야 스코델라리오는 퇴폐미 낭낭한 채로 등장합니다.

<스킨스>에서 카야 스코델라리오가 연기한 '에피'의 이름을 따 '에피병(or카야병)'이라는 단어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에피처럼 썩소를 지으며 세상을 하찮게 바라보는 것이 에피병 증상이라고 하네요(ㅋㅋㅋㅋㅋㅋ)

(당장 손에 담배를 쥐어드려야만 할 것 같아요)
/그녀의 퇴폐미가 보고싶다면?/
드라마 <스킨스>, 영화 <폭풍의 언덕>, <나우 이즈 굿>, <타이거 하우스>

케일럽 랜드리 존스

<겟 아웃>에서 크리스의 여자친구 남동생으로 등장했던 그 배우! 얄밉게 식탁에서 크리스를 다그치던 모습이 범상치 않더라고요. 역.시.나! 영화 <항생제>에서 퇴폐미 폭발합니다.

얼굴이 유난히 하얘서 눈빛이 더욱 강렬해 보입니다. 모니터로 눈을 마주치는 건데 왜 같이 타투하러 가야 할 것 같죠..... 최근 개봉한 <아메리칸 메이드>에서도 사고뭉치로 얼굴을 비추었는데요. 앞으로 더 많은 필모에서 퇴폐미 뿜뿜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의 퇴폐미가 보고싶다면?/
 영화 <항생제>, <비잔티움>

크리스틴 스튜어트

<트와일라잇>의 청소년기를 지나 다양한 작품에서 독보적인 퇴폐미를 자랑하는 크리스틴 스튜어트! 긴 머리일 때와 짧은 머리일 때 각기 다른 분위기를 풍기며 많은 여덕몰이를 했었죠. (그중 하나는 에디터)

단순히 영화 속 모습만 그런 게 아니라 실제 파파라치 사진들을 보면 현실에서도 퇴폐미 넘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파파라치가 싫어 가운뎃 손가락 욕을 날려버린(!!!) 적이 한 두 번이 아니거든요. ㅎㅎㅎ

/그녀의 퇴폐미가 보고싶다면?/
 영화 <웰컴 투 마이 하트>, <런어웨이즈>, <이퀄스>, 롤링 스톤스 MV <Ride 'Em On Down>

/그냥 지나갈 수 없다/
크리스틴 스튜어트의 잘생쁨을 보고 가시죠!

(오열....)

에즈라 밀러

에즈라 밀러의 독보적인 눈빛은 익히 알려진 사실! 첫 주연작 <애프터스쿨>부터 엄청난 아우라를 뿜어냅니다. 무엇보다 퇴폐미 갑은 <케빈에 대하여>! 반항아 케빈에 이입하기 위해 촬영 기간 친엄마와 한마디도 하지 않았을 정도로 큰 노력을 기울였죠. 그래서인지 영화 내내 어둑어둑한 분위기가 이어집니다.

영화나 화보 속 퇴폐적인 이미지와 다르게 실제 모습은 깨발랄 그 자체라고 합니다. (반전ㅋㅋㅋㅋ)

/그의 퇴폐미가 보고싶다면?/
 영화 <애프터스쿨>, <어나더 해피 데이>, <케빈에 대하여>

데인 드한

많이 기다리셨죠? 퇴폐미의 정석으로 불리는 이 배우! 데인 드한입니다. 병약하고 사연이 있을 것 같은 청순한 외모의 그! 어릴 적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리즈 시절과 닮았다는 말이 많지만(......) 각자 다른 퇴폐미를 가지고 있는 배우라고 해두죠!

치명적인 표정과 더불어 소년상의 얼굴이라니! 게다가 연기도 잘하고 목소리까지 좋으니 얼마나 좋게요~(엄마미소ㅎㅎㅎ)

/그의 퇴폐미가 보고싶다면?/
 영화 <크로니클>, <킬 유어 달링>, <더 큐어>,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에바 그린

어딘가 아련해 보이는 눈빛이 더욱더 몽환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배우입니다. 섬뜩함과 동시에 우아한 연기를 하는 그녀! 특히 <몽상가들>에서 퇴폐미 가득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캐스팅 제안이 왔을 때 그녀는 '이렇게 퇴폐적인 역을 내가 어떻게 하냐'고 우려하기도 했지만 결과적으로 퇴폐의 아이콘으로 등극할 만큼 훌륭한 연기를 해냈죠.

우아함이 한가득!

/그녀의 퇴폐미가 보고싶다면?/
 영화 <몽상가들>, <씬 시티>

주지훈

국내 배우가 안 나와서 많이 섭하셨죠! 마지막으로 소개할 배우는 주지훈입니다. '주지훈-퇴폐미=0'은 이미 유명한 공식이죠! 그는 영화나 드라마보다 유독 화보에서 눈빛이 강렬해집니다.(ㅋㅋㅋ) 나른하게 풍기는 퇴폐미...!!!

그냥 끝내긴 아쉬우니(!!!)
그의 퇴폐미 뿜뿜 화보들 보고 가시죠!
(출처:로피시엘옴므)

(출처:엘르)

(출처:마리끌레르)

지금까지 퇴폐미 넘치는 배우들을
살펴봤습니다.

여러분만의 퇴폐미 갑 배우는 누구인가요?
(에디터는 모두 좋아서 고를 수 없ㅇ...)

오늘 소개한 8명의 배우 외에도
강력한 퇴폐미를 자랑하는 배우를 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씨네플레이 인턴 에디터 이지니

재밌으셨나요? 아래 배너를 눌러
네이버 영화를 설정하면 영화 이야기,
시사회 이벤트 등이 가득한 
손바닥 영화 매거진을 구독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