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특별한 형제>
<구해줘 2>

스크린과 TV를 종횡무진 중인 배우가 있다. 극장가에 부는 히어로의 광풍에도 살아남으며 꽤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나의 특별한 형제>, 5월 8일 OCN에서 방영을 시작한 드라마 <구해줘 2>의 주역 이솜이다. 모델로 데뷔했지만 차곡차곡 필모를 쌓아가며 이젠 배우라는 수식어가 더 어울리는 배우가 된 이솜의 이모저모를 모았다. 

나의 특별한 형제

감독 육상효

출연 신하균, 이광수, 이솜

개봉 2019.05.01.

상세보기
구해줘 2

연출 이권

출연 엄태구, 천호진, 이솜, 김영민, 임하룡, 조재윤, 우현, 한선화, 오연아, 이주실, 서영화, 김수진, 김영선, 김미화, 백수장, 성혁, 손보승

방송 2019, OCN

상세보기

# 엠넷 모델 선발 프로그램 우승자
이솜은 2008년 엠넷 모델 선발 프로그램 <체크 잇 걸>(Check It Girl) 최종 우승자 출신으로 패션계에 정식 데뷔했다. 데뷔 이후에는 매달 이름있는 잡지에 실릴 정도로 인기를 얻었다. 중학생 때부터 모델이 되고 싶었고 고등학생부터 모델 학원에 다니며 모델 꿈을 키워왔다고 한다.


(왼쪽부터) 이솜 졸업사진, 이솜 인스타그램

# 이솜은 예명
<체크 잇 걸> 출연 당시, 졸업사진 속 그녀의 이름은 이소영이다. 맞다. 이솜은 그녀의 예명이다. 모델 시절 젖살이 많은 얼굴이 솜뭉치 같아서 그렇게 지었다고. 덕분에 '솜블리'라는 애칭도 얻었다. 예명의 사연을 알고 나니 이름이 더 귀엽게 들린다. 


<화이트 크리스마스>

# 데뷔작부터 주연 
김우빈, 김영광, 이수혁, 성준, 홍종현. 이엘. 현재 배우로 자리매김한 모델 출신 배우들이 죄다 출연했던 8부작 드라마 <화이트 크리스마스>에서 이솜은 가장 존재감이 뚜렷한 주연 캐릭터를 맡았다. 개성 강한 모델 출신 배우들과 스타일리시한 미장센으로 비주얼 드라마로 불렸던 작품이다. 이솜은 뛰어난 외모, 밝은 성격의 교내 최고의 아이돌이었지만 어느 날 갑자기 정반대 인격으로 돌변해 궁금증을 자아내는 캐릭터였다.

드라마 스페셜 연작시리즈 - 화이트 크리스마스

출연 김상경, 백성현, 김영광, 홍종현, 이수혁, 성준, 곽정욱, 이솜, 김우빈

방송 2011, KBS2

상세보기

# 단발 vs 장발
장발도 단발도 다른 스타일로 찰떡으로 잘 어울리는 그녀! 괜히 따라 했다 자칫 중학생 머리가 될 가능성 농후한 똑단발도, 커리어우먼 느낌의 숏컷도 잘 어울린다. 긴 머리 역시 생머리, 펌, 묶은 머리 할 것 없이 소화해낸다. 단발병, 장발병 다 무슨 소용이랴. 헤어의 완성은 얼굴이었다.


<마담 뺑덕>
<이번 생은 처음이라>

# 나이차 무색한 케미 요정
이솜은 동안이면서도 성숙한 이미지를 함께 갖고 있어 꽤 나이차 있는 연상의 배우들과 호흡을 맞춘 적이 많다. 영화 데뷔작인 <맛있는 인생>에서는 류승수와 19세 차이였고, <하이힐>에서는 20세 차이 나는 차승원과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이솜이 극에서 돋보이기 시작했던 영화 <마담 뺑덕>과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이다. 두 작품에서 상대역이었던 정우성과 박병은과도 17세, 13세 차이였다. 상대가 연상이어도 절대 밀리지 않는 만만치 않은 에너지를 가진 역할이었다는 공통점이 있다. <마담 뺑덕>에서는 순수하고 열정적인 사랑 끝에 찾아온 남자의 배신으로 그의 인생을 망가뜨릴 복수를 결심하는 덕이를 맡았으며,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서는 쿨한 자유연애주의자로 상구(박병은)를 전전긍긍하게 만들다가 알콩달콩 로맨스를 키워가는 커플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마담 뺑덕

감독 임필성

출연 정우성, 이솜, 박소영

개봉 2014.10.02.

상세보기
이번 생은 처음이라

연출 박준화

출연 이민기, 정소민, 이솜, 김가은, 박병은, 김민석, 김병옥, 김선영, 김응수, 문희경, 황석정, 노종현

방송 2017, tvN

상세보기

<좋아해줘>
<소공녀>
<제3의 매력>

# 또래 남배우들과의 케미도 굿!
연상 배우와만 잘 어울리는 게 아니다. 또래 남배우들과는 보다 현실 연애에 가까운 케미를 보여준다. 강하늘과는 이제 막 연애를 시작해 풋풋한 썸을 타며(<좋아해줘>), 안재홍과 돈은 없지만 사랑만은 충만한 짠내 커플 연기를 펼쳤다(<소공녀>). <제3의 매력>에선 스물에 만난 남녀가 스물일곱, 서른둘에도 끊길 듯 끊기지 않고 다시 재회하는 오래된 커플이야기의 주인공이었다. 드물게 연하인 서강준과 호흡을 맞췄다. 

좋아해줘

감독 박현진

출연 이미연, 최지우, 김주혁, 유아인, 강하늘, 이솜

개봉 2016.02.17.

상세보기
제3의 매력

연출 표민수

출연 서강준, 이솜, 양동근, 이윤지, 박규영, 신도현, 민우혁, 오영실, 김윤혜, 이상이

방송 2018, JTBC

상세보기


# 소공녀
영화 <소공녀>는 원톱 주연 영화인데다 작품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 개봉 당시 국내외 각종 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이솜 역시 여러 시상식의 후보에 올랐으며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들꽃영화상에서 연기상을 수상했다. 집은 없을지언정 지금은 자신의 취향을 지키며 싶은 캐릭터 미소 역을 맡았다. 이솜은 극중 백발을 하고 몇 겹의 옷을 껴입고 등장한다. 현실은 보잘것없지만 평범한 일상 속에서도 자신만의 개성을 분명하게 지켜가는 지금의 20대 청춘들의 모습을 담아내 호평받았다.

소공녀

감독 전고운

출연 이솜, 안재홍

개봉 2018.03.22.

상세보기

씨네플레이 조부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