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결말을 만들 수 있다고? 인터랙티브 영화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

지난 28일, 넷플릭스가 인기 SF 미드 <블랙 미러>의 인터랙티브 영화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를 공개했다. 인터랙티브 영화는 시청자가 직접 스토리를 선택하는 능동적인 포맷의 영화다. 주인공의 아침 식사용 시리얼을 선택하는 사소한 결정부터 여러 가지 선택의 기로에 놓이는데, 그 결정에 따라 각기 다른 결말로 향하게 된다. 이번 <블랙 미러: 밴더스내치>는 2017년 시즌 4 종영 이후 팬들의 갈증 해소는 물론 지금까지 본 적 없는 획기적인 콘텐츠라는 점에서 더욱 뜨거운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공식적으로 알려진 결말은 다섯 가지이나, 그 조합의 수는 무수히 많다. 관람 형태를 바꾼 파격적인 행보에 <블랙 미러>를 몰랐던 사람들까지 넷플릭스로 모여들고 있다.

씨네플레이 심미성 기자


책상에 모셔두고 싶은 악마

2018년 여름부터 살까 말까 고민하고 있는 피규어를 공개해본다. 1000toys에서 제작한 헬보이 1:12 피규어다. 보시다시피 영화가 아닌 원작 만화 속 헬보이를 토대로 디자인돼 상당한 싱크로율을 자랑한다. 한 누리꾼은 ‘어깨가 좁은 것마저 똑같다’로 말했을 정도. 공개된 사진만 봐도 원작자 마이크 미뇰라의 화풍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특히 동봉된 파츠로 교체하면 헬보이의 원래 모습인 ‘아눙 운 라마’로 변신 가능하다. 예약 구매 당시 미화로 119 달러였고, 국내 업체를 통하면 10만원 후반대이다. 출시일은 2019년 5월경이니 아직 시간은 많이 남았다. 한푼한푼 모아서 우리의 헬보이를 만나보자.

마이크 미뇰라가 그린 만화 ‘헬보이’(왼쪽), 100toys에서 공개한 헬보이 12:1 피규어

씨네플레이 성찬얼 기자


<SKY 캐슬>, jtbc 역대 드라마 시청율 1위에

드라마 <SKY 캐슬>이 jtbc 역대 드라마 시청률 1위를 달성했다. 1%대 시청률로 시작했지만, 회를 거듭할수록 화제를 모으며 지난 12월 29일 방송에서 12.3%의 시청률을 기록해 <품위있는 그녀>의 시청률 12.1%를 넘어선 것이다. 강준상(정준호)의 숨겨둔 딸이 김혜나(김보라)임을 알게 된 한서진(염정아), 차민혁(김병철)의 첫째 딸 세리(박유나)가 가짜 하버드대생이었다는 이야기에 더해 입시컨설턴트 김주영(김서형)의 놀라운 과거 등이 속도감 있게 드러나며 이후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씨네플레이 심규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