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1, 새로운 해를 맞는 설렘만큼이나 우리를 두근거리게 하는 것이 있다. 언제부턴가 디스패치의 전통이 되어버린 새해 열애설 보도가 바로 그것. 디스패치는 해마다 어떤 스타들이 목하 열애 중에 있는지 공개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아왔는데, 올해는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만난 손예진과 현빈이 주인공이었다. 그간 디스패치가 포착한 따끈한 열애설의 주인공이었던 배우 커플들 중 현재도 열렬히 사랑 중인 이들을 모아보았다.


김태희
2013.1.1

2013년 해가 바뀌고 톱스타 커플이 탄생했다. 열애설이 보도되고 13시간 후 김태희는 비와의 교제 사실을 공식적으로 인정했다. 당시 김태희는 드라마 <장옥정, 사랑에 살다> 출연을 앞두고 있었으며, 비는 군 복무 중인 상태였다. 두 사람의 인연은 201111월 소셜커머스 광고에 함께 출연하며 시작되었다. 비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시즌비시즌>을 통해 내가 먼저 (김태희를) 따라다녔다. 내가 먼저 대시하고 사귀기까지 1년 걸렸다. 1년 동안 짝사랑이었던 것 같다고 밝힌 바 있는데, 이처럼 비의 끈질긴 구애와 노력으로 시작된 두 사람은 약 5년의 열애 끝에 20171월 웨딩 마치를 울린다. 두 사람 모두 천주교 신자로 서울의 한 성당에서 가족과 지인들만 초대해 혼배성사를 올렸고, 지금은 슬하에 두 딸을 두고 있다. 얼마 전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에 출연해 두 딸들이 아내를 닮아 쌍꺼풀이 있다고 밝히며 흐뭇해하기도.


원빈이나영
2013.7.3

2013년 두 번째 톱스타 커플! 도대체 누구와 결혼할까 궁금할 만큼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했던 두 미남미녀 배우 원빈과 이나영이 그 주인공이다. 당시 디스패치의 보도에 따르면 두 사람의 인연은 20118월 이나영이 원빈의 회사로 소속사를 옮기며 시작됐고, 그로부터 1년 후인 20128월 서로에게 호감이 있던 두 사람이 진지한 관계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열애 기사가 났던 당시 많은 이들은 비주얼 커플 탄생이라며 두 사람의 사랑을 응원했고, 20155월 결혼을 하며 사랑의 결실을 맺는다. 열애설부터 공개 연애, 결혼 발표까지 매 순간 숱한 화제를 몰고 다닌 두 사람은, 톱스타라면 응당 화려한 결혼식을 치러야 한다는 편견을 제대로 깬 결혼식으로 대중들뿐 아니라 연예계에서도 큰 화제가 된다. 결혼식은 원빈의 고향인 강원도 정선의 한 밀밭에서 양가 소수 가족만 참석한 채 조용하게 진행되었고, 두 사람은 같은 해 12월 득남하였다.


김우빈신민아
2015.7.22

2015년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 커플이 탄생했다. 189cm의 김우빈과 169cm의 신민아는 훈훈한 기럭지를 자랑하는 대표적인 모델 출신 배우다. 열애설이 터지고 곧바로 두 사람은 열애를 인정했고, “2015년 한 의류 브랜드 광고 촬영 현장에서 만나 호감을 느꼈고 이후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고 밝혔다. 2017년 김우빈이 비인두암 판정을 받고 연예계 활동을 잠정 중단한 바 있는데, 이때 신민아가 김우빈의 곁을 지키며 병원에 동행하는 등 지극정성으로 챙겼다는 후문. 이후 약 3년간의 긴 치료를 끝에 건강을 회복한 김우빈은 2020년 신민아가 소속해있는 기획사로 이적했다. 모델 출신이라는 큰 공통점을 비롯해 연기에 대한 관심과 패션 등 소소한 취미까지 비슷하다는 두 사람은 2015년부터 지금까지 7년째 사랑을 이어오며 연예계 대표 장수 커플로 자리매김하였다.


류준열혜리
2017.8.16

어남류냐 어남택이냐.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 한창 방영 중이던 2016년, 드라마를 보던 시청자들의 관심은 온통 덕선이 남편의 정체였다. 기다리던 마지막 회, 덕선의 남편은 택이(박보검)로 밝혀졌다. 그로부터 1년 반이 지나 보도된 열애설의 주인공은 덕선이와 정환이었다. 드라마에서 이루지 못한 사랑을 현실에서 이뤄낸 것. 기사가 난 후 바로 두 사람은 친한 동료에서 연인으로 발전해 조심스럽게 만남을 가지고 있다며 열애를 공식 인정했다. <응답하라 1988> 종영 후 두 사람은 차기작으로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는 와중에도 시간을 쪼개 데이트를 하며 만남을 이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두 사람은 지금까지 5년간 조용히 사랑을 키워왔는데, 너무도 조용하게 키워온 나머지 몇 차례 결별설이 불거지기도 했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잘 만나고 있음을 암시하거나 드러내 왔고, 간간이 데이트하는 모습이 목격되며 연애 전선에 이상이 없음을 보여주었다.


손예진♥현빈
2021.1.1

모두가 잘 알겠지만 손예진과 현빈의 열애설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8년 영화 <협상> 개봉 이후 첫 열애설이 솔솔 들리기 시작했고, 이듬해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한 마트에서 찍힌 사진과 함께 두 번째 열애설이 터졌다. 2020년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이 방영할 당시에는 세 번째 열애설이 제기되며, 같은 날 결혼설과 결별설이 동시에 터지기도 했다. 두 사람은 세 번의 열애설에 대해 모두 사실무근이라며 공식적으로 부인했다. 그리고 대망의 202111, 디스패치를 통해 네 번째 열애설이 보도됐고, 곧 손예진과 현빈은 공식적으로 연인 관계를 인정했다. 현재 8개월째 교제 중이라는 두 사람은 1982년생으로 동갑내기로, 나이뿐 아니라 골프를 좋아한다는 공통된 취미도 가지고 있다고. 둘은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둘리커플로 불리며 팬들로부터 제발 사귀어달라는 응원(!)을 종종 듣곤 했는데, 선남선녀의 외모에 웃는 모습까지 꼭 닮은 두 사람의 열애 인정에 쾌재를 불렀을 팬들의 환호성이 귀에 들리는 듯하다.


씨네플레이 객원기자 B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