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셋째 주 OTT 신작에는 <데블스 플랜>으로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았던 정종연표 예능이 돌아온다. 여기에 제이크 질렌할의 인생 연기가 기대되는 시리즈와 3D CG로 부활한 짱구, 흥 터지는 새로운 DC 영웅이 시청자와 만날 예정이다. 이번 주말을 책임질 OTT 신작을 미리 만나보자.
스트리밍: 애플TV+
공개일: 6월 12일(수) / 청소년 관람불가
러닝타임: 8부작
출연: 제이크 질렌할, 루스 네가, 피터 사스가드
#미국드라마 #누명 #범정 #스릴러

제이크 질렌할의 열연이 기대되는 작품이 애플TV+에서 공개된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시리즈 <무죄추정>은 시카고 검찰청을 뒤엎은 끔찍한 살인사건을 추적하는 범죄 스릴러다. 일터에서는 검사장으로 완벽한 커리어를 쌓고, 가정에서는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러스티. 어느 날 동료 캐럴린의 살인 사건 용의자로 지목되면서 모든 것이 무너진다. 자신의 누명을 벗기 위해 러스티는 고군분투하지만, 그때마다 감추고 싶었던 그의 비밀이 드러나며 사건의 향방은 더욱 미궁 속에 빠져들게 된다.
<브로크밴 마운틴> <조디악>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나이트 크롤러> 등 여러 작품에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준 제이크 질렌할이 살인 누명을 쓴 검사장 러스티 역을 맡았다. 사건의 진실이 다가갈수록 점점 더 속을 알 수 없는 캐릭터의 다층적인 면모를 완벽하게 연기하며 시리즈의 몰입감을 높인다. 이 시리즈를 직접 제작할 정도로 애정을 보인 제이크 질렌할의 인생 연기 갱신을 기대해본다. 여기에 <사랑할 땐 누구나 최악이 된다>로 칸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레나테 레인스베가 ‘러스티’의 연인 ‘캐럴린’으로 분하며, 루스 네가, 피터 사스가드 등의 탄탄한 배우진이 함께해 작품의 힘을 보탠다. 6월 12일 1-2화 공개 후, 매주 수요일마다 1화씩 새로운 에피소드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스트리밍: 티빙
공개일: 6월 14일(금) / 전체관람가
러닝타임: 93분
#일본애니메이션 #짱구는못말려 #코미디 #가족

2D로도 못 말리는 짱구가 더욱더 입체적으로 못 말리게 되었다. <신차원! 짱구는 못말려 더 무비 초능력 대결전 ~날아라 수제김밥~>(이하 <짱구는 못말려>)는 어느 날 우주에서 날아온 신비한 빛을 정통으로 맞게 된 ‘짱구’가 엄청난 초능력을 얻게 되면서 위기에 처한 세상을 구할 유일한 희망으로 떠오르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은 매번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며 시리즈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이번 극장판은 시리즈 사상 최초 3D CG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되어 기대감을 더한다. 우리에게 친근한 짱구 역시 볼록한 입체감으로 귀여움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었다. 여기에 빛에 의해 역대급 초능력을 갖게 된 짱구와 악의 무리의 대결 역시 3D CG 장점을 활용해 시리즈 사상 스케일이 가장 큰 액션과 전투 장면을 빚어낸다. 무려 7년 동안 작업했다는 이번 극장판, 제목 그대로 ‘신차원’ 급의 이야기와 볼 거리로 짱구의 ‘입체적인’ 모험담을 즐겨보자.
스트리밍: 넷플릭스
공개일: 6월 14일(금) /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17분
#애니메이션 #미국영화 #상상의나래 #가족영화

울트라맨에게 지구를 구하는 것보다 어려운 일이 있을까? 있다. 바로 초보 아빠가 되어 괴수를 육아하는 것!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울트라맨: 라이징>은 아버지가 해왔던 울트라맨 역할을 계승하기 위해 고국으로 돌아온 슈퍼스타 운동선수가 전설적인 히어로가 되어 거대 괴수로부터 도시를 지키는 이야기를 담았다. 여기까지는 여느 울트라맨 작품과 비슷한 스토리. 하지만 <울트라맨: 라이징>은 여기에 한 가지 더 핸디캡(?)을 추가한다. 불을 뿜는 아기 괴수를 울트라맨이 키워야 하는 상황을 말이다.
이 아기 괴수는 태어나자마자 본 울트라맨을 엄마라고 생각한다. 괴수라고 하기에는 너무나 귀여운 녀석. 그렇다고 괴수 특유의 파괴 본능이 사라진 것은 아니다. 울트라맨이 조금만 눈을 떼도 순식간에 도시는 아수라장이 된다. 설상가상으로 아기 괴수를 사악한 계획에 이용하려는 세력까지 등장하면서 울트라맨의 피로도는 점점 높아간다. 지구를 지키는 것만으로도 힘든데, 아기 괴수까지 돌봐야 하는 상황이라니! 영화는 이런 이야기를 통해 울트라맨 기존 팬들의 향수 자극은 물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가족이라는 메시지를 슈퍼히어로 영화에 따뜻하게 녹여낸다.
스트리밍: 쿠팡플레이
공개일: 6월 15일(토) / 12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27분
출연: 숄로 마리 두에냐, 브루나 마르케진, 벨리사 에스코베도 외
#미국영화 #슈퍼히어로 #DC #액션 #어드벤처

DC의 새로운 영웅이 OTT에 노크를 두드린다. DC 코믹스 원작 슈퍼히어로 영화 <블루 비틀>이 6월 15일 쿠팡플레이에서 공개된다. 이 작품은 작년 8월 북미에서 개봉했지만, 국내에서는 극장 개봉 없이 바로 2차 시장에 직행했기에 이번 OTT 공개에 더욱 눈길이 간다. <블루 비틀>은 외계에서 온 유물인 ‘스키랍’과 접촉해 초능력을 가진 슈퍼히어로 ‘블루 비틀’의 활약상을 그린 작품이다.
<블루 비틀>의 주요 캐릭터와 메인 무대가 라틴 아메리카와 관계되어 있다. 그들의 문화와 정서를 슈퍼히어로 영화와 접목하며, 가족의 중요성을 강조한 점도 특징이다. 물론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한 블루 비틀과 악당들과의 전투는 슈퍼히어로 영화다운 액션으로 재미를 더한다. DC 확장 유니버스의 마지막 작품이라는 점도 의미 깊다. 향후 <블루 비틀>을 다음 DC 유니버스에 만날 수 있을지는 불확실하지만, 이 작품의 독특한 개성을 이대로 묻어두기에는 꽤 아까울 듯하다.
스트리밍: 넷플릭스
공개일: 6월 18일(화)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출연: 이용진, 존박, 이은지, 혜리, 김도훈, 카리나
#한국예능 #미스터리 #리얼리티 #범죄 #긴박감넘치는

전 세계 시청자를 열광하게 했던 두뇌 서바이벌 게임 <데블스 플랜>에 이어 정종연 PD와 넷플릭스가 다시 만났다. 이번에는 서바이벌이 아닌 다 같이 힘을 합쳐야 한다. 6월 18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시리즈 <미스터리 수사단>는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기묘한 사건들을 추적하고 해결하는 추리 예능이다.
<데블스 플랜>을 비롯해 <대탈출> <여고추리반> 등 미스터리, 추리 예능에 독보적인 연출력을 보여준 정종연 PD가 다시 한번 거대한 판을 짠다. 여기에 ‘수사단의 리더’ 이용진을 필두로, ‘브레인’ 존박, ‘수사단 자존감 지킴이’ 이은지, ‘만능 에이스’ 혜리, ‘든든한 액션맨’ 김도훈, ‘보부상’ 카리나가 미궁에 빠진 사건을 해결하는 6인의 미스터리 수사단으로 참여, 매 에피소드마다 개성 넘치는 추리 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테일러콘텐츠 에디터 홍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