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민 주연 <인질>(가제) 15일 크랭크인

황정민

황정민 주연의 <인질>이 15일 촬영을 시작했다. <인질>은 영화사 외유내강의 작품이다. 외유내강은 황정민이 출연한 <부당거래>, <베테랑>, <군함도> 등을 제작한 바 있다. 황정민은 <인질>에서 인질 사건에 휘말린 ‘배우 황정민’을 연기한다. 그밖에 다른 출연진은 4달간의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신인들로 캐스팅했다. <인질>은 2020년 개봉 예정이다.


권상우, 정준호, 황우슬혜 <히트맨> 출연

(왼쪽부터) 권상우, 정준호, 황우슬혜

<히트맨>이 권상우, 정준호, 황우슬혜 등 출연진을 확정했다. 21일 촬영을 시작한 <히트맨>은 특수요원 준(권상우)이 웹툰작가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코미디 액션영화다. 정준호는 국정원 요원 덕규, 황우슬혜는 준의 아내 미나를 연기한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해외 리메이크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변성현 감독 연출, 설경구, 임시완 주연의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이하 <불한당>)이 해외에서 리메이크된다. 칸영화제에서 배포되는 ‘스크린’ 데일리에 따르면 “<불한당> 리메이크는 프랑스의 파테, CJ엔터테인먼트 등이 공동으로 투자하는” 프로젝트로 알려졌다. <불한당>은 국내에서 ‘불한당원’이라 불리는 마니아들이 만들어낸 팬들으로 유명한 영화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김혜수 특별전 개최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매혹, 김혜수’ 특별전을 개최한다. <타짜>, <이층의 악당>, <차이나타운>, <국가부도의 날> 등 김혜수가 출연한 대표작 10편을 볼 수 있다. ‘매혹, 김혜수’ 특별전은 6월 27일부터 7월 7일까지 11일간 개최되는 부천영화제 기간 중에 볼 수 있다.


서울환경영화제, 서울극장에서 23일부터 29일까지

제16회 서울환경영화제가 5월 23일 19시 서울극장에서 개막한다. 올해 서울환경영화제는 지속가능한 삶을 고민하고 선택하는 단어 ‘Eco Spirit’를 주제로 총 24개국 59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서울환경영화제는 서울극장에서 29일까지 7일간 열린다.


씨네플레이 신두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