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동석 <압구정 리포트> 출연 확정

마동석이 <압구정 리포트>(감독 임진순)에 출연한다. <압구정 리포트>는 압구정 성형외과 병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휴먼 드라마로 알려졌다. 마동석은 성형외과 관리 실장 역을 제안 받았다. 마블 영화 <이터널스> 촬영을 마친 마동석은 현재 <범죄도시2>를 촬영하고 있다.


남보라, 빅스 혁 <크루아상> 캐스팅

남보라와 빅스(VIXX) 혁(한상혁)이 <크루아상>(감독 조성규)에 캐스팅 됐다. <크루아상>은 미완성의 청춘들이 꿈을 향해 가는 과정을 그려 내며, 청춘들을 향한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영화다. 남보라는 성은 역을 맡았다. 성은은 빵집 사장이자 파티시에로 따스한 마음과 열정을 가진 인물이다. 혁은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희준을 연기한다. <크루아상>은 6월 크랭크인 예정이다.


신소율, 오지호 주연 <태백권> 크랭크업

<태백권> 크랭크업 현장

신소율이 출연한 <태백권>(감독 최상훈)이 6월 1일 크랭크업했다. <태백권>은 국내에서 보기 힘들었던 정통 무협 액션에 코미디를 가미한 영화다. 전통 태백권의 전승자가 속세로 내려와 지압원을 열면서 일어나는 사건을 다룬다. 신소율은 이보미라는 인물을 연기한다. 7년 전 건달들로부터 자신을 구해 준 성준(오지호)에게 한눈에 반해 결혼한 뒤 지금은 사채업자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지압원의 실질적 사장이다.


7월 개봉 확정한 <반도>, 공식 시놉시스 공개

<반도>(감독 연상호)가 7월 개봉을 확정 짓고 공식 시놉시스를 공개했다. 전대미문의 재난 이후 4년,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반도>는 <부산행>의 후속편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강동원, 이정현, 권해효, 김민재, 구교환, 김도윤, 이레, 이예원 등이 출연한다.


제9회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6월 29일부터 접수 시작

롯데컬처웍스가 제9회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을 개최한다.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은 국내 최대의 시나리오 공모전으로 올해는 숏폼 콘텐츠 부문이 신설돼 총 1억 8000만 원의 상금을 지원한다. 작품 접수 기간은 6월 29일(월)부터 7월 15일(수)까지이며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공모 요강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www.lottecinema.co.kr)와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홈페이지(www.lotte-creativ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쟝센단편영화제 경쟁부문 상영작 57편 발표

제19회 미쟝센단편영화제가 총 1197편의 경쟁부문 출품작 가운데 57편의 상영작을 발표했다. 57편의 경쟁부문 상영작에 대한 최종 심사는 영화제 기간 중 진행된다. 각 장르별 1편씩 최우수 작품상, 심사위원 특별상, 미쟝센상, 올해 신설된 DGK비젼상 등이 선정된다. 대상은 5편의 최우수 작품상 수상작이 후보가 된다. 대상작은 심사위원단의 만장일치 방식으로 선정되기 때문에 2002년 <재능있는 소년 이준섭>, 2009년 <남매의 집>, 2012년 <숲>, 2017년 <나만 없는 집> 등 4편만 영예를 얻었다.


씨네플레이 신두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