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영화 <미녀와 야수>가 흥행 중인 요즘! 영화 속 눈에 띄는 많은 조연들 중 촛대 르미에를 연기한 이완 맥그리거가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왜 주인공이냐구요? 3월31일이 그의 생일이거든요! ♬♪♩

1993년 데뷔한 이완 맥그리거는 1년에 적어도 서너 작품씩, 못해도 꼭 한 편씩은 찍어주며 소처럼 일하는 배우로 유명한데요. 이렇다 보니 필모그래피에 등록된 작품만 해도 무려 71건!

그런데 말입니다. 이 필모들을 살펴보다가 어떤 공통점을 하나 발견하게 됐습니다. 바로 그와 함께 작품에서 호흡을 맞춘 여배우들이 쟁쟁하다는 것이죠!

이완 맥그리거가 여복이 많은 건지, 여배우들이 상대배우 복이 많은 건지 모르겠지만! 일단 누가 있는지 모아 모아봤습니다! 바로 확인하러 가볼까요? 고고!

카메론 디아즈

<쉘로우 그레이브> <트레인스포팅>에 이어 대니 보일 감독과 이완 맥그리거의 세번째 작품 <인질>! 여기서 카메론 디아즈와 함께 호흡을 맞추는데요.

유괴범으로 나오는 이완 맥그리거와 그가 납치한 인질 셀린 역의 카메론 디아즈. 영화의 내용은 둘째치고, 소년미 뿜뿜하는 이완 맥그리거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보석 같은 영화입니다ㅋㅋㅋ 스틸만 봐도 아주 풋풋!

나탈리 포트만

<스타워즈> 시리즈 속 오비완 캐노비를 연기하는 이완 맥그리거와 아미달라 여왕 역의 나탈리 포트만. 사실 두 사람이 영화 속에서 상대역으로 나오는 건 아닌데요.

하지만 함께 호흡을 맞춘 것에 의의를 두고자 리스트에 넣었습니다.. (헿) 두 사람은 <스타워즈> 1~3까지 함께 출연했으며, 이후 2016년에 영화 <제인 갓 어 건>에서 주인공과 악당으로 재회하기도 하죠!

니콜 키드먼

비주얼의 제왕 바즈 루어만 감독의 작품답게 영상미 폭발하는 작품이죠. <물랑루즈>를 보고 그에게 빠진 분들 수두룩할 것 같은데요!

니콜 키드먼과 함께 수준급의 노래 실력 또한 제대로 뽐내주시니 황공할 따름! 그리고 아시죠? 흑발의 이완 맥그리거는 진리입니다..♥ (윽, 심장아 나대지마)

르네 젤위거

르네 젤위거와 이완은 <다운 위드 러브>에서 처음 만납니다. 예쁜 색감의 영상에 통통 튀는 로맨틱 코미디에 재즈까지! 둘은 <시카고>와 <물랑루즈>에서 각각 보여주었던 노래 실력을 뽐내기도 하죠.

그리고 3년 후 <미스 포터>에서 재회하는 두 사람! 실존 인물인 작가 베아트릭스 포터(르네 젤위거)와 노만(이완 맥그리거)의 사랑을 그린 영화인데요. 안타깝지만 그녀와 함께한 두 영화 모두 흥행에는 실패ㅠㅠ

틸다 스윈튼

이완 맥그리거의 파격적인 노출이 돋보였던(?) 작품 <영 아담>에서는 틸다 스윈튼, 에밀리 모티머와 함께 호흡을 맞췄습니다.

사실 틸다보다는 에밀리와의 베드신이 더 난리도 아니었다는..! 여담으로 이완은 작품에서 노출이 잦은 배우로 유명한데, 때문에 팬들은 "그의 누드는 너무 자주 봐서 신기하지도 않다"고 말할 정도라고 하네요ㅋㅋㅋ

스칼렛 요한슨

에디터 개인적으로 가장 기억에 남는 그의 작품은 <아일랜드>입니다. 마이클 베이 감독의 SF 영화로, 두 배우는 극중 복제인간과 그를 주문한 스폰서로 1인2역을 해냈죠.

영화 자체도 재밌었지만, 두 배우의 얼굴을 보느라 시간이 어떻게 가는 줄 몰랐던 기억이 나는데요ㅋㅋㅋ 영화는 북미에서는 크게 흥행하지 못했지만, 국내에서는 흥행한 케이스입니다.

미셸 윌리엄스

뉴욕의 상류 1%만이 가입할 수 있는 익명제 비밀클럽에서 일어나는 일을 그린 스릴러 영화 <더 클럽>. 여기서 미셸 윌리엄스와 처음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같은 해 <인센디어리>에서 또 만나죠! 영화는 폭탄 테러 희생자와 남은 가족들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함께한 영화 두 편이 모두 우울한 내용이라..) 다음에는 이 두 사람이 찍는 밝은 영화도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이 무렵! 그는 매력 포인트를 하나 잃게 됩니다. 바로 이마의 사마귀! 눈에 빡 들어오는 바로 저 사마귀!

이마와 함께 눈 밑에 있던 사마귀가 피부암으로 번질 수 있다는 판정을 받아, 제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있으나 없으나 잘생긴 것!)

에바 그린

<퍼펙트 센스>는 감각이 사라져가는 세상에서 사랑에 빠지게 되는 두 남녀 수잔(에바 그린)과 마이클(이완 맥그리거)의 모습을 그립니다.

그리고 역시 노출 전문 배우(?)답게 이 작품에서도 전라 노출을 보여주는 이완 맥그리거!ㅋㅋㅋ <영 아담>에 이어 데이빗 맥킨지 감독과 함께하는 두번째 작품이기도 하죠.

멜라니 로랑

인생에, 연애에 서툰 이들을 그린 영화 <비기너스>! 두 사람은 일러스트 작가 올리버(이완 맥그리거)와 프랑스 출신 여배우 애나(멜라니 로랑) 역할을 맡았습니다.

스캔들이 없기로 유명한 배우 중 하나인 이완 맥그리거는, 이 작품을 찍으며 멜라니 로랑과 스캔들이 나기도 했는데요! 이 정도니 영화 속 둘의 모습은 실제 연인처럼 다정하고 사랑스러울 수밖에 없었죠.

에밀리 블런트

<엣지 오브 투모로우>의 여전사 에밀리 블런트와 함께한 작품은 <사막에서 연어낚시>입니다. 영화 제목 그대로 사막에서 연어낚시를 하는 내용인데요ㅋㅋㅋ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다소 황당한 연어낚시 프로젝트와 함께 두 배우의 로맨스가 돋보입니다! (눈빛만 봐도 케미 폭발!)

나오미 왓츠

두 배우와 함께 라이언 고슬링도 출연하는 스릴러 영화 <스테이>! 두 배우는 신경 정신과 의사 샘(이완 맥그리거)과 그의 연인 릴라(나오미 왓츠)로 분합니다.

그리고 7년 후 2004년 동남아 쓰나미를 영화화한 작품 <더 임파서블>로 재회하죠. "각자 결혼생활을 실제로 하고 있기 때문에 호흡도 잘 맞았다"는 이완 맥그리거의 말처럼 영화 속 두 사람은 정말 부부처럼 보일 정도!

보너스!

그와 '호흡'을 맞춘 배우는 여자배우밖에 없냐구요? 놉! 남자배우도 있습니다!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

<벨벳 골드마인> 속 글램록 스타 브라이언 슬레이드(조나단 리스 마이어스)의 동료이자 스캔들 상대 커트 와일드 역을 맡아 마초 더티 섹시의 모습을 보여주었구요ㅋㅋㅋ

크리스찬 베일

같은 영화에서 왕년의 배트맨 크리스찬 베일과도 호흡을 맞춥니다. 그리고 역시나 이 영화에서도 이완 맥그리거는 노..노출을..! (이제 그만ㅠㅠ)

짐 캐리

그리고 그의 두번째 파트너는 바로 짐 캐리! <필립 모리스>에서 두 사람은 동성애자 연인 사이를 연기했죠.

이 영화로 두 사람은 프랑스에서 예술문학 공로 훈장을 받았고... 네, 그렇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좋으셨나 봐요.

이렇듯 쟁쟁한 배우들과 많은 작품을 해온 그의 차기작은 21년 만의 속편인 <T2: 트레인스포팅 2>인데요.

1996년 <트레인스포팅>에서 마약중독자 렌턴 역을 맡아, 정말 마약을 하는 게 아니냐는 의심을 받을 정도로 열연을 한 그! 속편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국내 개봉일은 아직 미정이네요!)

이렇게 끝내긴 아쉬우니 병맛미 넘치는 사진들로 눈정화하고 마무리하죠!

그럼 우린 다음에 또 만나요. 안녕~

재밌으셨나요? 아래 배너를 눌러 네이버영화를 설정하면 영화 이야기, 시사회 이벤트 등이 가득한 손바닥 영화 매거진을 구독하게 됩니다.

씨네플레이 에디터 박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