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어마어마하게 무서운 존재 하나쯤은 있는 법이죠. 가지각색 개성인 총집합한 할리우드! 오늘은 이색 공포증을 지닌 할리우드 배우들을 한자리에 모아보았습니다. 고소공포증, 물 공포증쯤은 평범하게 만들어버리는 그들의 독특한(!) 공포증! 스크롤 내려 확인해보시죠~.


카메론 디아즈
Cameron Diaz

화장실 문 손잡이를 어떻게 잡아요?
'문 손잡이 공포증'

카메론 디아즈는 손을 자주 씻기로 유명한 배우입니다. 결벽증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죠. 본인의 손뿐만 아니라, 페인트가 벗겨질 때까지 문 손잡이를 닦곤 한다는 그녀. 카메론 디아즈는 특히나 화장실 문 손잡이를 잡는 것이 공포스럽다고 밝혔습니다. 세균이 득실거릴 것 같기 때문이죠. 때론 손 대신 팔꿈치를 이용해 문을 열기도 한다고 하네요.


니콜 키드먼
Nicole Kidman

날개 있는 곤충은 다 싫지만 그중에서도!
'나비 공포증'

이색 공포증을 지닌 배우 하면 빠지지 않는 사람, 바로 니콜 키드먼이죠. 그녀는 나비 공포증을 지니고 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의 시골에서 자란 그녀. 그 지역엔 유독 거대한 나비들이 많았다고 하네요. 큰 나비나 나방이 대문에 앉아있으면 무서워서 울타리를 넘어 집에 들어갔다는 고달픈 이야기..(ㅠㅠㅋㅋㅋㅋ)  이를 극복하려 미국 자연사 박물관 안에 마련된 나비 케이지 안으로 들어간 적도 있지만, 그녀의 나비 공포증은 아직까지도 여전하다고 합니다.


올랜도 블룸
Orlando Bloom

올랜도 블룸이 벤으로 도망간 사연은?
'돼지 공포증'

올랜도 블룸의 돼지 공포증은 <킹덤 오브 헤븐> 촬영 현장에서 들통났습니다. 촬영이 끝난 후 우리 밖으로 나온 돼지들. 올랜도 블룸은 돼지들을 보자마자 본인의 벤으로 달려갔다고 합니다. 돼지의 돌돌 말린 꼬리와 꿀꿀거리는 소리, 뒤뚱거리며 뛰는 모습이 매우 공포스러웠다고 회상했죠. 그는 돼지들이 우리 안에 들어가고 상황이 정리되고 나서야 벤 밖으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커스틴 던스트
Kirsten Dunst

커스틴 던스트와 메리 제인 왓슨은 정반대!
'거미 공포증'

샘 레이미 감독의 <스파이더맨> 시리즈에서 히로인 메리 제인 왓슨으로 활약한 커스틴 던스트. 사실 그녀는 거미 공포증을 지니고 있습니다. 다리가 여덟 개나 달린 그 곤충을 보는 것만으로도 끔찍하다는 그녀. 발견 즉시 컵으로 덮어 그대로 밖에 내보낸다고 합니다. 그 거미들이 자신에게 복수할까봐 두렵다고(ㅋㅋㅋㅋ) 말하기도 했죠!


채닝 테이텀
Channing Tatum

오늘 밤 꿈에 나올 것 같아요(ㅠㅠ)
'인형 공포증'

무서운 게 1도 없을 것 같은 피지컬을 자랑하는 채닝 테이텀! 그는 인형 공포증을 지니고 있습니다. 인형들 중에서도 실제 사람과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는 도자기 인형을 무서워한다네요. 엘렌은 본인의 토크쇼에 게스트로 초청된 채닝 테이텀에게 인형과 친해질 기회를(ㅋㅋㅋㅋ) 마련해주기도 했습니다. 채닝 테이텀은 인형을 보자마자 몸을 잔뜩 웅크리며 "그들은 정말 사람처럼 생겼잖아요. 이상해요!"라 외쳤죠. 뒤이어 본인이 지나가면 등지고 있던 인형의 고개가 함께 돌아갈 것 같아 무섭다고(ㅋㅋㅋ귀엽) 밝히기도 했습니다. 공포영화를 너무 많이 봤네요!


스칼렛 요한슨
Scarlett Johansson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 촬영 당시 가장 힘들었던 점은?
'새 공포증'

스칼렛 요한슨도 막무가내로 돌진하는 비둘기들을 두려워할 것 같네요. 스칼렛 요한슨은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 촬영 당시 인터뷰에서 새 공포증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날개, 부리, 하늘을 나는 것까지 새의 모든 것이 공포스럽다고 밝혔죠.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 촬영장에서 그녀가 가장 두려워했던 존재는 공작새. 모든 것이 자이언트한 새이니 무서울 수밖에요! 촬영 중 공작새에게 가까이 가지 않으려 무척 애썼다는 후문이...


브래드 피트
Brad Pitt

<죠스>가 브래드 피트에게 끼치는 영향
'상어 공포증'

유달리 바다와 함께한 사진을 찾아보기 힘든 브래드 피트. 그가 상어 공포증을 지니고 있기 때문인데요. 상어 공포증이 생기게 된 이유는 바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죠스> 때문! 어린 시절 본 <죠스>의 충격이 뇌리에 박혀 아직까지도 바다에 대한 거부감이 심하다고 합니다. 자신의 아이들이 서핑을 배우는 걸 반대할 정도였죠.


우마 서먼
Uma Thurman

<킬 빌 2>에 출연 못할 뻔?
'폐소공포증'

브라이드가 관에서 탈출하는 장면은 <킬 빌 2>의 명장면이죠. 우마 서먼은 이 장면의 촬영이 정말 끔찍한 경험이었다고 털어놓았습니다. 심한 폐소공포증을 지니고 있는 우마 서먼. 실제로 땅에 묻힌 채로 촬영을 진행했던 터라 <킬 빌 2>를 포기할까 생각하기도 했다네요. 우마 서먼은 영화 속 자신의 비명은 절대 연기가 아니었다고 강조하며, 그 순간의 공포를 잊을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매튜 맥커너히
Matthew McConaughey

다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어요
'회전문 & 터널 공포증'

매튜 맥커너히는 회전문과 터널에 공포증을 지니고 있습니다. 회전문 옆에 서 있는 것 자체를 불안해한다고 밝혔죠. 터널에서 운전하는 것도 두렵다고 밝혔습니다. 온통 캄캄한 터널 안에서는 고작 3m 앞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조차 알 수 없기 때문이죠.


조니 뎁
Johnny Depp

조니 뎁이 가장 무서워하는 영화는 <그것>?
'광대 공포증'

광대 공포증은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공포증이죠. 할리우드 분장계의 달인 조니 뎁마저 광대 공포증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는 스마일 분장을 한 광대가 특히 무섭다고 밝혔습니다. 웃고 있는 얼굴 뒤로 어떤 어둠을 지니고 있을지 모르기 때문이죠! 광대들의 웃는 얼굴 뒤엔 '잠재적인 악마성'이 숨어있는 것 같다는 그. 북미 흥행 휩쓴 페니 와이즈 주인공의 <그것>은 아직 보지 못했을 것 같네요!(ㅋㅋㅋㅋ)


로버트 드 니로
Robert De Niro

치과 진료가 무서운 게 절~대 아니야!
'치과 공포증'

대배우 로버트 드 니로와 에디터의 공통점을 찾았습니다. 바로 치과 공포증을 지니고 있다는 점! 그렇지만 그 이유는 조금 다르네요. 로버트 드 니로는 아프고 소름끼치는(ㅠㅠ) 치과 진료를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치과 진료 장비를 두려워한다고 밝혔습니다. 치과 진료 장비가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죠. 흠, 치과는 여러모로 공포증 유발하는 곳이 분명합니다...


오늘의 할리우드 스타들의 공포증 알아보기는 여기까지! 혹시나 리스트에 언급되지 않은 스타들의 이색 공포증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 부탁드려요~.

씨네플레이 에디터 유은진

재밌으셨나요? 아래 배너를 눌러 네이버 영화를 설정하면 영화 이야기, 시사회 이벤트 등이 가득한 손바닥 영화 매거진을 구독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