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시즌 2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쟁쟁한 출연진 중에서 유독 눈길이 가는 배우가 있다. ‘K 좀비’에 이어 ‘K 장녀’의 한을 보여줬다는 평을 받고 있는 중전, 계비 조씨 역을 맡은 배우 김혜준이다. 지난 시즌 1 방영 당시 아쉬운 평을 받았지만 이번 시즌에선 제대로 독기 어린 연기를 보여줬다. <킹덤>의 중전 김혜준에 대한 소소한 사실들을 모았다. 

킹덤

연출 김성훈

출연 배두나, 주지훈, 류승룡, 김상호, 허준호, 김성규, 전석호, 김혜준, 정석원, 진선규

방송 2019, 넷플릭스

상세보기

<대세는 백합>

# 데뷔작 <대세는 백합>
김혜준은 2015년 네이버 웹드라마 <대세는 백합>으로 데뷔했다. 동성애를 다룬 웹드라마로 여성 간의 동성애를 표현하는 서브컬처 장르인 백합이란 단어를 제목에 활용하는 등 여러모로 신선하고 파격적인 시도가 있던 작품이었다.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를 다니며 찍었던 단편 영화 <선미>를 본 학교 선배인 한인미 감독의 눈에 띄어 캐스팅됐다고 한다. 김혜준은 이 작품에서 다소 답답하고 소심해 보이지만 독특함이 언뜻언뜻 보이는 캐릭터를 맡았다.


<SNL 코리아>

# <SNL 코리아> 시즌 7 크루
신인 시절 <SNL 코리아> 시즌 7 크루로 합류하기도 했다. <대세는 백합>을 통해 호흡을 맞췄던 정연주 역시 김혜준이 합류하기 전부터 <SNL 코리아> 크루로 출연 중이었다. 생방송 코미디 쇼 출연은 정극 연기를 하던 신인 배우로서는 의외의 선택이었다. 김혜준은 깡이 부족한 편이라 매주 생방송 무대에 오르면 담력을 키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 <SNL 코리아> 출연을 결정했다고.


동아제약 박카스 '생일파티' 편

# 박카스 CF 모델
박카스 CF에 출연한 적도 있다. 손님들에게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주는 패밀리 레스토랑 아르바이트생으로 등장한다. 2017년 당시 TV에도 꽤 자주 나왔던 기억이 있다. 아마 이 CF를 지금 처음 보는 사람은 없지 않을까. 바로 그 알바생이 지금 보니까 김혜준이었다. 


[MV] 박재범, 기린 - 'CITY BREEZE'

# 뮤직비디오 출연
2016년 8월 공개됐던 박재범, 기린의 뮤직비디오 CITY BREEZE에 출연했다. 1990년대 올드스쿨 감성이 듬뿍 담긴 뮤직비디오로 김혜준의 모습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담겨있는 영상이다.


<봄이가도>

# 첫 주연 영화 (feat. 범팔이)
여러 편의 단편영화와 영화, 드라마의 단역, 조연을 거친 김혜준의 첫 주연작은 영화 <봄이가도>다. 유재명, 전미선과 <킹덤>에서 같은 해원 조씨 가문이었던 범팔이 전석호도 출연했다. <봄이가도>는 세월호의 아픔으로부터 시작돼 기획된 영화로 가족을 상실한 아픔을 겪는 이들의 상처를 보듬는 내용이 담겨있다. 김혜준은 기적처럼 찾아온 사랑스러운 딸 역할을 맡았다. 

봄이가도

감독 장준엽, 진청하, 전신환

출연 유재명, 전미선, 전석호, 김혜준

개봉 2018.09.13.

상세보기

<미성년>
<변신>

# 신인상 수상 <미성년>, 그리고 <변신>
2019년 1월 <킹덤>이 넷플릭스에 공개되면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게 된다. 다소 어색한 연기력이라는 아쉬운 평을 받았지만 불과 3개월 뒤 개봉한 영화 <미성년>으로 연기력을 인정받는다. 500:2의 경쟁률을 뚫고 오디션 합격 소식을 듣고는 버스를 타고 가는 한 시간 동안 울었다고 한다. <미성년>은 배우 김윤석의 첫 감독 데뷔작으로 김혜준은 아빠(김윤석)의 불륜을 알게 된 후 그 불륜 상대인 여자의 딸이자 같은 학교 친구인 윤아(박세진)와 동질감을 느끼며 함께 연대하는 묘한 상황에 놓인 캐릭터 주리를 맡았다. TMI지만 김혜준의 실제 아버지 이름도 김윤석이라고 한다. <미성년>으로 청룡영화상 신인 여우상을 수상했다. 차기작 <변신>에서는 공포에 질린 소녀 역을 맡았다.   

미성년

감독 김윤석

출연 염정아, 김소진, 김혜준, 박세진, 김윤석

개봉 2019.04.11.

상세보기
변신

감독 김홍선

출연 배성우, 성동일, 장영남, 김혜준, 조이현, 김강훈

개봉 2019.08.21.

상세보기

<킹덤 2>

# 인생 캐릭터가 될 <킹덤>_계비 조 씨
첫 번째 시리즈 방영 후 1년 만에 계비 조씨로 다시 돌아온 그녀. 놀라운 연기 성장을 보여주었다. 영의정 아버지의 꼭두각시가 아닌, 권력에 대한 탐욕을 스스럼없이 드러내며 자신의 목적을 향해 저돌적으로 돌진하는 중전 역을 맡았다. 가장 악독하지만 그래서 가장 매력적이기도 했다.


# 현실 중전의 모습은...?
범접하기 힘든 카리스마를 보여주던 드라마 속 중전과 달리 김혜준의 SNS에선 귀엽고 드립력 넘치는 중전을 만나볼 수 있다. 중전 데일리룩 ootd를 찍어 올리고 간식 인증샷과 벽지 인테리어도 공개했다. 영의정 아빠 류승룡 모자를 쓰고 인증샷을 올리는 대범함도...!! 팬들의 댓글에 생사초 직구 구함ㅠ 등 드립력 만렙 댓글을 달기도 한다. 중전의 귀여운 일상을 구경해 보시길.

김혜준 인스타그램
김혜준 인스타그램
김혜준 인스타그램
김혜준 인스타그램

씨네플레이 조부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