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모기 전쟁 시즌입니다. 모기 하면 떠오르는 무언가가 있나요? 저는 있습니다. 한 번 보면 잊을래야 잊을 수 없는 광수의 ‘모기송’! (제 기준) 명곡 of 명곡 모기송이 생각난 김에, <하이킥> 시리즈가 남기고 간 레전드 짤들을 털어볼까 합니다. 각종 커뮤니티, SNS를 떠도는 하이킥 짤을 한데 모았습니다. ※ 너무너무 유명한 호박고구마 짤은 이번 글에서는 스킵하겠습니다.
<지붕뚫고 하이킥> 광수 ‘모기송’ 가수 지망생 광수의 자작곡(?) ‘모기송’. ‘엄청 커다란 모기가 나의 발을 물었어! 간지러웠어! 아무 생각 없이 나는 발을 긁었어! 간지러웠어!’ 하이퍼 리얼리즘급 직관적인 가사에 감탄치 않을 수 없습니다.
멜로디, 가사, 안무 모두 중독성 甲. 작사· 작곡 누가하셨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이미 10년도 더 된 이 짤의 역사는 지금도 계속 되고 있습니다.
이광수와 모기의 저주 작년 6월, 유튜버 여유만만이 공개한 이 고퀄의 영상. 모기송을 새로운 곡으로 재탄생시켰습니다. 어느덧 조회수는 무려 958만! 여느 아이돌 뮤직비디오 조회수 못지 않습니다. 곧 1000만 찍을 기세…ㄷㄷ
아모기파티 지난 3월에 올라온 유튜버 분홍밤의 ‘아모기파티’도 조회수 100만을 넘었습니다. 살아있는 짤계의 전설이 되어가는 ‘모기송’!
조인성도 따라한 모기춤 (feat. <괜찮아 사랑이야> 종방연)
<하이킥! 짧은다리의 역습> 하선 <하이킥> 짤 하면 또 빼놓을 수 없는 표정부자 하선! 허당 천사 고등 국어교사 하선은 캐릭터 자체가 막 코믹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다이나믹한 표정 변화로 꽤나 많은 짤을 남겼습니다..
블랙 카리스마 하선.jpg
슬픈 하선.jpg
분노 하선.jpg
어처구니 없는 하선 .jpg
어처구니 없는 하선 2.jpg
(…?) 하선.jpg
<거침없이 하이킥> 민호 카리스마 드라마 <홀리데이>의 최민수로 카리스마를 공부한 이가 있었으니… 바로 불꽃 카리스마 민 ho! 호박고구마와 함께 <거침없이 하이킥>의 올타임 레전드로 손꼽히는 에피소드죠!
아이 무섭다…!
(위) 준하, 순재, 문희, 윤호 ver. (아래) 슈돌 대박이 시안이 ver.
<거침없이 하이킥> 문희 시리즈 호박고구마만 있는 게 아닙니다. 한심한 친구에게 날릴 수 있는 이 짤. 이 짤과 애교 문희, 호박고구마의 심화 버전, 문희 시리즈 복습하고 가시죠!
(위) 빗살문희 토기 (빗살무늬 토기) (아래) 하문희카 (하모니카)
(위) 문희 닫힙니다 (문이 닫힙니다) (아래) 에그문희나 (에그머니나)
(위) 호피문희 (호피무늬) (아래) 문흭점 (문익점)
(위) 문희준 (문희준) (아래) 절문희 (Germany)
(위) 전화 문희 (전화 문의) (아래) 작년 정관장 추석 광고 문희 닫힙니다, 전화 문희 등 문희 시리즈로 광고도 찍으심!
<지붕뚫고 하이킥> 엔딩 흑백 화면 전환과 카페베네 배너의 환상적 콜라보레이션. 이 소리, 저만 들리는 거 아니죠? ‘꾸쥬워마걸~’이 어디선가 들리는 것만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괜찮았지만) 역대 당황스러운 드라마 엔딩 장면을 꼽을 때 항상 언급되는 <지붕킥> 엔딩.
스포츠 커뮤니티 활용 현황
<거침없이 하이킥> 하숙범 외 범이도 못 잃어요. 하숙범만 있는 게 아닙니다. 자매범(자매품) 짤 몇 개만 소개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