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기사 카테고리

Movie & Entertainment Magazine from KOREA
>엔터

테일러 스위프트의 음악 세계, 서울에서 만난다

스포티파이가 선사하는 테일러 스위프트 경험

데일리뉴스팀
테일러 스위프트 [유니버설뮤직 제공]
테일러 스위프트 [유니버설뮤직 제공]

 

세계적인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음악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 전시가 서울에서 개최된다.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는 오는 2월 28일부터 3월 2일까지 서울 종로구 북촌에서 '디스 이즈 테일러 스위프트. 어 스포티파이 플레이리스트 익스피리언스'(This is Taylor Swift. A Spotify Playlist Experience)라는 이름의 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테일러 스위프트는 2024년 기준으로 스포티파이 플랫폼 내에서 무려 266억 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최다 스트리밍 아티스트로 선정된 바 있다. 그래미 어워즈에서는 '올해의 앨범' 부문을 네 차례 수상하며 독보적인 역사를 써내려 갔다. 또한, 미국 빌보드는 그녀를 '21세기 최고의 팝스타' 중 두 번째로 꼽았다.

이번 전시는 그녀가 걸어온 음악적 여정과 성장을 조명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전시 콘텐츠는 특히 그녀의 대표곡들로 구성된 스포티파이 인기 플레이리스트 '디스 이즈 테일러 스위프트'를 중심으로 다채롭게 꾸며졌다. 관람객은 테일러 스위프트의 음악 세계를 그가 활동한 시기에 따라 구분한 11단계의 시각적 갤러리를 통해 탐험할 수 있다. 사랑과 이별 등 주요 주제를 담은 노래 가사를 몰입형 공간으로 구현해 관객들이 감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스포티파이 테일러 스위프트 특별전 [스포티파이 제공]
스포티파이 테일러 스위프트 특별전 [스포티파이 제공]

 

관람은 오직 스포티파이 계정을 보유한 이용자만 가능하며, 행사에는 테일러 스위프트 본인이 참석하지 않는다. 사전 예약 방법 및 장소에 대한 세부 사항은 추후 스포티파이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