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 배우 차태현이 <신과함께-죄와 벌>로 찾아왔습니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여러 작품과 예능으로 친근함을 풍기는 이 배우가
특별출연만 14번이나 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평소 다른 작품들에 부지런히 힘을 보탠 만큼, <신과함께>에서 많은 배우들의 특별/우정출연으로 되돌려받은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차태현이 특별/우정출연한 영화&드라마 14편을 모았습니다. 어디에 나왔는지 확인해보시죠!

어깨동무 (2004)

우정을 다룬 조진규 감독의 코미디 영화 <어깨동무>입니다. 비리 장면이 담긴 테이프를 얻기 위해 경찰서를 습격한 이성진! 그곳에는 범죄를 지은 잡범 차태현이 있었죠. 둘의 투닥거림이 영화의 유쾌함을 더했습니다.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2004)

여경진(전지현)과의 새로운 사랑을 암시하는 인물로 특별 출연합니다. 지하철에서의 짧은 등장이었는데요.

<내여친>을 연출한 곽재용 감독의 전작 <엽기적인 그녀>에서도 견우(차태현)와 그녀(전지현)의 첫만남 장소가 지하철이었기에, 두 영화가 이어지는 것이 아니냐는 관객들의 추측이 많았습니다만...! 공식적인 감독의 입장은 없었죠.

무림여대생 (2008)

이번엔 사람을 착각해 자신에게 다가온 소휘(신민아)를 향한 어이없는 눈빛으로 엔딩 장면에 코믹함을 더했습니다. 곽재용 감독 작품의 두 번째 특별출연으로 진한 우정 인증은 덤!

토끼와 리저드 (2009)

심장병을 앓고 있는 은설과 사랑에 빠진 가슴 아픈 멜로 <토끼와 리저드>입니다. 은설(장혁)을 아껴주는 진실된 친구 역으로 특별출연했습니다. 심지어 노개런티 우정출연이었다고 하죠!

써니 (2011)

<써니>에 차태현이..? 네 맞습니다! 눈 크게 뜨지 않았으면 몰랐을 깜짝 출연입니다. <과속스캔들>로 인연이 된 강형철 감독 차기작에 출연하기로 한 약속을 지킨 것인데요.

<과속스캔들>에 이어 <써니>에서도 '우리생명' 보험 회사 모델로 등장합니다. 독특하게도 등신대 출연(ㅋㅋㅋ)! 강형철 감독은 차태현의 존재감이 너무 커 영화의 균형이 깨질 것 같다는 우려로 간접 출연을 결정했습니다.

네버엔딩 스토리 (2012)

연애를 막 시작한 송경(정려원)을 도와주고자 새벽에 자신의 근무지, 아쿠아리움에서 몰래 데이트를 하게 해주는 의리 갑 친구로 우정 출연합니다.

"은지원 알죠? 은지원 잘 알 것 같은데~ 은지원 커플 결혼 내가 맞췄잖아. 손 좀 줘봐요"라며 (ㅋㅋㅋㅋ) 당시 1박2일을 함께 하고 있었던 엄태웅의 손금을 봐주는 대사는 센스 폭발이었죠!

넝쿨째 굴러온 당신 (2012)

드라마에서도 특별출연은 이어집니다. 김남주의 첫사랑 차태봉으로 등장해 첫사랑과의 아름다운 재회를 담아냈는데요. 예능 '1박2일'에 함께 출연 중인 김승우의 부탁이었다고 하네요!

캐치미 (2013)

이번엔 '1박 2일' 또다른 멤버 주원의 부탁입니다.(ㅋㅋㅋ) 결벽증에 걸린 옆집 남자를 연기했습니다. 동료 배우들의 부탁을 마다하지 않는 차태현은 현실 자홍인가요...?

타짜-신의 손 (2014)

<과속스캔들>, <써니>에 이어 강형철 감독의 <타짜-신의 손>에도 특별출연합니다. <써니>에서는 등신대 출연이었다면 이번엔 목소리 출연입니다.

함대길(탑)이 차에 도청장치를 설치해놓은 지도 모르고 신나게 라디오를 청취하던 장동식(곽도원)! 이때 나오는 라디오의 DJ는 바로 차태현의 목소리였습니다.(ㅋㅋㅋ) 짧막한 목소리 등장이라 크레딧을 보지 않았다면 몰랐을 뻔했습니다.  

기술자들 (2014)

숨겨진 1500억원을 제한된 시간 안에 훔치기 위해 최고 기술자들이 뭉친 <기술자들>에선 엔딩 크레딧 옆 에필로그에 등장합니다. 전혀 예상치 못한 등장이라 모두가 놀랐는데요.

아무 것도 모를 거라 생각한 차태현을 새로운 기술자로 끌어들이려는 털보(조달환)에게 능글맞게 대꾸하던 모습! 영화의 마지막을 유쾌하게 장식했습니다.

페스티벌-포틴 (2014)

단막극에도(!) 우정 출연합니다. 드라마에 출연한 천보근 아역배우와의 우정을 자랑하고자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이 남자의 의리와 인맥이 어디까지인지 궁금해집니다.

연애의 맛 (2015)

차태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예능이죠. 오지호가 집에서 마사지 크림을 몸에 바르면서 본 TV 속 프로그램 역시 '1박 2일'! 예능 속 모습으로 깨알 등장합니다.(ㅋㅋㅋ)

푸른 바다의 전설(2016)

<내여친> 이후로 두 번째 만남! 특별출연으로 전지현과 또~재회했습니다. 드라마 속 사기꾼으로 등장해 "기가 쎄다 못해 엽기적이셔~"라는 센스있는 대사로 즐거움을 선사했죠.

구르미 그린 달빛 (2016)

마지막으로 소개할 특별출연은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입니다. 김유정으로부터 연애코치를 받아 조여정과 썸을 타는 대근 역으로 반가운 얼굴을 비추었습니다.

지금까지 차태현의 특별출연 작품들을 살펴봤는데요. 다시 한번 차태현이 연예계 인맥왕&동료들의 부탁을 마다하지 않는 성품왕이란 걸 느꼈습니다. (bbb) 

유쾌한 모습으로 등장한 특별출연과는 다르게 현재 상영 중인 <신과함께-죄와 벌>에선 진중한 자홍의 모습으로 등장하니(눈물주의) 다채로운 연기력은 어디까지인가 궁금해지기도 하고요.

더불어 다음엔 어느 작품에서 또 깜짝 등장할지 기대됩니다!(ㅎㅎㅎ)

씨네플레이 인턴 에디터 이지니

재밌으셨나요? 아래 배너를 눌러
네이버 영화를 설정하면 영화 이야기,
시사회 이벤트 등이 가득한
손바닥 영화 매거진을 구독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