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기사 카테고리

Movie & Entertainment Magazine from KOREA
>NEWS

〈크레이머 대 크레이머〉 감독 로버트 벤턴, 향년 92세로 별세

데일리뉴스
데일리뉴스
2007년 '피스트 오브 러브' 시사회 참석한 로버트 벤턴 감독[AP 연합뉴스 자료사진
2007년 '피스트 오브 러브' 시사회 참석한 로버트 벤턴 감독[AP 연합뉴스 자료사진

〈크레이머 대 크레이머〉(1980)로 아카데미(오스카)상을 수상한 할리우드 감독이자 각본가인 로버트 벤턴이 향년 92세로 별세했다.

AP통신 등은 14일(현지시간), 벤턴 감독이 지난 11일 뉴욕 맨해튼 자택에서 평화롭게 생을 마감했다고 그의 아들이 밝혔다고 보도했다.

텍사스 출신인 벤턴은 1960년대 초 '에스콰이어' 잡지에서 활동하며 프랑스 뉴웨이브 영화에서 영감을 받아, 당시 '에스콰이어' 편집장이었던 데이비드 뉴먼과 함께 영화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1967)의 시나리오를 공동 집필했다.

아서 펜 감독이 연출한 이 영화는 할리우드 영화계에 더욱 개방적이고 창의적인 바람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벤턴이 영화감독으로 데뷔하는 중요한 발판이 되었다.

이후 벤턴은 에이버리 코먼의 소설을 각색하여 부부 간의 갈등과 자녀 양육 문제를 다룬 영화 〈크레이머 대 크레이머〉(1979)를 연출, 흥행에 성공하며 감독으로서의 명성을 확고히 했다.

〈크레이머 대 크레이머〉는 아카데미 작품상을 비롯해 5관왕을 차지하며 비평적으로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 벤턴은 이 영화로 아카데미 감독상과 각색상을 수상했으며, 주연 배우인 더스틴 호프먼과 메릴 스트리프는 각각 남우주연상과 여우조연상을 거머쥐었다.

벤턴은 이후 직접 오리지널 각본을 쓰고 연출한 영화 〈마음의 고향〉(1984)으로 다시 한번 아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했으며, 감독상 후보에도 이름을 올렸다.

1994년 작인 〈노스바스의 추억〉 또한 평단의 호평을 받으며 아카데미 각색상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에는 실패했다.

그 외 다른 연출작으로는 〈배드 컴퍼니〉(1972), 〈레이트 쇼〉(1977), 〈나딘〉(1987), 〈빌리 배스게이트〉(1991), 〈트와이라잇〉(1998), 〈휴먼 스테인〉(2003), 〈피스트 오브 러브〉(2007) 등이 있으며, 각본에 참여한 작품으로는 〈왓츠 업 덕〉(1972), 〈슈퍼맨〉(1978) 등이 있다.

관련 기사 목록

사이먼 페그, 에드가 라이트 감독과 새로운 코미디 영화로 재회 예정

〈사울의 아들〉 라즐로 네메스 감독, 차기작으로 프랑스 영웅 전기영화 준비중

미션임파서블 팀이 펭수를 좋아하는 8가지 이유 #톰크루즈

송지효, 해녀가 되다…JTBC-BBC 공동제작 다큐 〈딥다이브 코리아〉

톰 크루즈 〈미션 임파서블 8〉, 개봉 전 25만 장 넘는 예매량으로 주말 박스오피스 1위 예약

놀란 감독의 〈오디세이〉, 아이맥스로'만' 촬영한다

마이클 J. 폭스, 〈맵다 매워! 지미의 상담소〉 시즌 3로 5년 만에 복귀

10년 전 사건의 큰 그림은 무엇?! 〈나인 퍼즐〉 외 2025년 5월 셋째 주 OTT 신작 (5/15~5/21)

산전수전공중전급 믿기 힘든 체력장, 톰 크루즈의 신작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 5인 5색 단평

아무것도 끝나지 않았다, 람보가 돌아온다!

덴젤 워싱턴과 로버트 패틴슨, 〈히어 컴즈 더 플러드〉에서 만난다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제이미 리 커티스, "25세때 외모 지적당한 후 성형…너무 후회"

제7회 아프리카영화제, 5월 20일부터 롯데시네마 도곡서 열린다

배우 박세영, 엄마 됐다…결혼 3년만 득녀 소식!

플레이브, 8월 KSPO돔서 첫 아시아 투어 시작!

이제 1020세대는 마블 영화 안본다…복잡한 세계관, 신규 팬 유입 어렵게 한다고?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 이틀간 76만명 관람…올 최고 오프닝 스코어

미쟝센단편영화제, 4년 만에 부활…19일부터 한 달간 출품작 접수한다

메가박스 코엑스점, 25주년 맞아 모든 상영관을 특별관으로 탈바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