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기운 완연한 날씨에 화이트 데이까지 끼인 이번 주. OTT 신작들과 함께 정주행 데이트는 어떨까? 다양한 장르와 재미로 무장한 이번 주 신작들을 살펴본다. <극한직업> 팀들이 다시 내놓은 닭 이야기를 비롯해, 피지컬 최강자를 겨루는 서바이벌 예능, 세계적인 팝 아이콘의 콘서트 실황, 레트로 애니로 돌아온 슈퍼히어로 등이 시청자들을 기다린다.
스트리밍: 넷플릭스
공개일: 3월 15일(금) /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0부작
출연: 류승룡, 안재홍, 김유정 외
#한국드라마 #웹툰원작 #미스터리 #코미디 #익살스러운 #색다른

어느새 류승룡과 닭은 믿고 보는 보증수표가 되었다. 그가 치킨집 사장으로 위장한 <극한직업>부터 딸을 위해 치킨집을 열었던 <무빙>까지, 늘 기대 이상의 성과를 냈다. 그리고 3월 15일 류승룡표 닭 유니버스가 이제는 치킨을 떠나 닭강정에 도전한다. 동명 웹툰 원작 넷플릭스 시리즈 <닭강정>은 설정부터가 안드로메다다. 사랑하는 딸이 하루아침에 닭강정으로 변하다니? 이 황당무’계’한 설정으로 드라마가 될까? 그런데 된다!
<닭강정>은 <극한직업>으로 한국영화 흥행사를 쓴 류승룡과 이병헌 감독이 다시 만난 작품이다. 이병헌 감독 특유의 라임타는 병맛 대사와 설정 속에 류승룡의 의도적인 오버 연기가 작품의 맛을 더한다. 여기에 <마스크걸>로 큰 임팩트를 남겼던 안재홍이 사모하는 대상이 하루아침에 닭강정이 되자 목숨을 걸고 모든 것을 원래대로 되돌리려는 ‘고백중’으로 출연한다. 물론 여기서도 안재홍 특유의 코믹한 모습은 여전하다. 김유정이 닭강정이 된 최선만(류승룡) 사장의 딸 민아로 특별출연한다. <닭강정>은 겉으로는 병맛 코미디 같지만 의외로 미스터리의 밀도가 강하다. 다소 황당한 설정으로 출발하지만, 이것을 그럴듯하게 만들기 위해 숨겨진 인물, 단서 등이 매화마다 등장해 몰입감을 높인다. 류승룡과 닭의 옳은 만남, 이번에도 유효할까? 코미디와 미스터리의 적절한 조화 속에 캐릭터와 말맛이 살아있는 작품으로 시청자에게 다가갈 것이다.
스트리밍: 디즈니+
공개일: 3월 15일(금) /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69분
출연: 테일러 스위프트
#공연실황 #팝가수 #콘서트 #열정적인

테일러 스위프트 디 에라스 투어 (테일러 버전) - 안방 1열에서 즐기는 세기의 콘서트
팝의 아이콘을 넘어 세계적인 신드롬이 된 테일러 스위프트. 이젠 OTT에서 그의 화려한 무대를 만난다. 오는 3월 15일 디즈니+에서 그의 공연 실황이 담긴 <테일러 스위프트 | 디 에라스 투어> (테일러 버전)이 공개된다.
이번 영상은 테일러 스위프트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기에 많은 이들의 가슴을 설레게 한다. 콘서트 실황과 그의 히트곡을 들을 수 있는 기회는 물론, 오직 테일러 스위프트만이 가능한 화려한 퍼포먼스가 팬들을 사로잡는다. 열정적인 무대와 가창력이 연속으로 이어지면서 정말 공연 현장에 온 듯한 느낌을 건넬 것이다. 여기에 얼마 전 극장에서 개봉해 역대급 박스오피스 수익을 올렸던 <테일러 스위프트 | 디 에라스 투어> 버전에서 볼 수 없었던 ‘카디건’(Cardigan)과 어쿠스틱 버전 4곡도 담길 예정이라 기대감을 더한다. 테일러 스위프트의 세기의 콘서트를 이제 안방 1열에서 즐겨보자.
스트리밍: 웨이브, 쿠팡플레이
공개일: 3월 18일(월) / -
러닝타임: 16부작
출연: 김하늘, 연우진, 장승조 외
#한국드라마 #추리 #멜로 #소설원작

KBS 월화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시다>는 기자와 강력팀 형사가 연이어 터진 살인사건을 함께 추적하는 작품이다. 뉴럭이 작가의 네이버시리즈 ‘오아뉴-멱살 한번 잡힙시다’를 원작으로, 멜로와 추리의 재미를 함께 건넬 예정이다.
김하늘이 프로멱살러라는 수식어를 가진 방송국 보도국 기자 정원으로 출연하며, 연우진이 강하경찰서 강력1팀 형사 태헌으로 등장한다. 두 배우는 악연으로 시작했지만, 진실을 향해 함께 파트너가 되는 두 캐릭터의 서사를 남다른 케미로 흥미롭게 빚어낼 예정이다. 여기에 장승조는 재벌 2세이자 정원의 남편 우재 역을 맡아서 차분한 모습 사이 내면의 깊은 상처를 드러내며 작품의 긴장감을 더한다. 갑작스러운 살인 사건에 얽히면서 인생이 바뀐 세 사람. 과연 그 사건의 진실을 무엇이며 진범은 누구일까? 프로멱살러들의 고군분투 추리극을 지켜보자.
스트리밍: 넷플릭스
공개일: 3월 19일(화) /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출연: 김동현, 이원희, 정지현, 모태범, 정유인, 신수지, 이재윤, 이장준 외
# 한국예능 #경쟁 #리얼리티 #긴박감넘치는 #흥미진진

작년에 공개되어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큰 인기를 끈 피지컬 최강자 찾기가 다시 시작한다. 3월 19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피지컬 100 시즌2 – 언더그라운드>는 가장 완벽한 피지컬을 찾기 위해 각 분야에서 내놓아라 하는 100인이 벌이는 서바이벌 게임이다.
이번 시즌은 고대 그리스 신전 판테온을 벗어나 지하광산에서 벌어진다. 지상과는 다른 규칙으로 한정된 시간, 자원을 두고 벌어지는 협동과 경쟁이 다시 한번 시청자의 오감을 찌릿하게 할 예정이다. 최강 피지컬이 되기 위한 참가자들의 면모도 화려하다. 한국인 최초 UFC 진출자인 김동현부터, 유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이원희, 레슬링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정지현 등이 참여한다. 피지컬까지 완벽한 배우 이재윤, 운동하는 아이돌 골든차일드의 이장준을 비롯해 각 분야의 최고 실력자들이 합류한다. 참가자들이 미리 시즌1을 분석하고, 대비할 수 있기에 더 어렵고 허를 찌르는 퀘스트를 준비했다는 제작진들. 밑바닥부터 싸워 영광의 피지컬 최강자가 되기 위한 100인의 도전은 이제 시작된다.
스트리밍: 디즈니+
공개일: 3월 20일(수) / -
러닝타임: 10부작
출연: 레이 체이스, 제니퍼 헤일, 앨리슨 시리 스미스, 칼 도드, 레노어 잔, 조지 부자 외
#마국작품 #애니메이션 #슈퍼히어로 #레트로 #엑스맨

지금은 영화로 더 친숙하지만, <엑스맨>의 원조는 역시 코믹스와 애니메이션이다. 특히 90년대 코믹스의 오리지널 작화로 그려진 애니메이션 <엑스맨>은 인기와 더불어, 게임과 상품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레퍼런스 역할을 하고 있다. 그렇게 전설로 남았던 애니메이션 <엑스맨>이 2024년 3월 20일 디즈니+에서 부활한다.
<엑스맨 ’97>은 90년대 방영되었던 애니메이션의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하며, 팬들의 향수를 자극한다. 물론 지금 시대의 기술력과 이야기들이 더해져 올드팬과 신규팬 모두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름만 들어도 뜨거워지는 엑스맨 영웅들도 건재하다. 엑스맨의 정신적 지주 찰스 차비에를 비롯해 리더 사이클롭스, 시리즈의 아이콘 울버린 등 영화와 코믹스,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사랑받았던 캐릭터들이 90년대 레트로 스타일로 다시 돌아온다. 특히 이번 작품은 한국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 미르’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더 관심이 간다. 레트로 엑스맨의 전설적인 귀환을 곧 만나보자.
테일러콘텐츠 에디터 홍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