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기사 카테고리

Movie & Entertainment Magazine from KOREA
>NEWS

엠넷의 새 라이브 음악 예능 〈라이브 와이어〉, MC로 정재형, 코드쿤스트

데일리뉴스
데일리뉴스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뮤지션 정재형(왼쪽)과 코드쿤스트가 19일 서울 중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열린 Mnet '라이브 와이어'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뮤지션 정재형(왼쪽)과 코드쿤스트가 19일 서울 중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열린 Mnet '라이브 와이어'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엠넷(Mnet)이 라이브 공연을 전면에 내세운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엠넷은 과거 〈사운드플렉스〉(2011년), 〈윤도현의 MUST〉(2011∼2013년) 등의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히 라이브 공연 콘텐츠를 선보여왔다.

새롭게 선보이는 음악 토크쇼 〈라이브 와이어〉는 이러한 엠넷의 음악 프로그램 계보를 잇는 프로그램이다. MC를 맡은 정재형은 19일 서울 중구 커뮤니티 하우스 마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라이브 와이어〉의 가장 큰 특징으로 '연결'을 강조했다.

이 프로그램은 첫 출연자가 다음 출연자를 지목하고, 서로의 음악을 공유하며 교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재형은 "대선배와 어린 후배가 음악을 통해 하나가 되는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했다.

코드쿤스트 또한 "과거에는 직접 가수를 만나 음악 작업을 했지만, 어느 순간부터 비대면으로 연락하는 방식이 많아져 아쉬움이 있었다"며 "〈라이브 와이어〉를 통해 만나기 어려웠던 사람들이 만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 합류하게 됐다"고 밝혔다.

출연자 지목 방식으로 진행되지만, 특정 장르에 편중되지 않고 다양한 음악 스타일의 아티스트들이 출연한다. 첫 방송에는 1977년 밴드 산울림으로 데뷔한 김창완을 비롯해 2021년 데뷔한 터치드, 로이킴, 이영지, DPR 이안 등 다양한 스펙트럼의 가수들이 출연하여 신선한 조합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신유선 PD(왼쪽부터), 뮤지션 정재형, 코드쿤스트가 19일 서울 중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열린 Mnet '라이브 와이어' 제작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신유선 PD(왼쪽부터), 뮤지션 정재형, 코드쿤스트가 19일 서울 중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열린 Mnet '라이브 와이어' 제작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코드쿤스트는 "나이 차이가 큰 선후배 간의 연결을 통해 서로 존경하고 좋아하는 마음을 엿볼 수 있는 것이 흥미로웠다"고 덧붙였다.

신유선 PD는 "프로그램 전체를 출연자 지목 방식으로 진행하려 했으나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었다"며 "첫 번째 게스트는 제작진이 섭외하고, 이후 게스트는 출연자가 만나고 싶어하는 아티스트를 섭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라이브 와이어〉는 관객들이 각자의 성향에 맞춰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무대를 마련했다. 관객들은 사전에 진행된 설문조사를 통해 외향형과 내향형으로 나뉘어 각자의 취향에 맞는 구역에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엠넷이 오랜만에 라이브 음악 공연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이유는 음악 소비 방식의 변화와 관련이 있다. 신 PD는 "최근에는 음악을 혼자 듣는 것뿐만 아니라 공연장을 직접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과거 라이브 영상들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시대적, 문화적 흐름에 맞춰 새로운 음악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라이브 와이어〉는 6월 20일 오후 7시 엠넷과 tvN에서 첫 방송될 예정이다.

관련 기사 목록

나 너 안 좋아하냐? #이민호 #leeminho #전지적독자시점

당황한 안효섭이 웃긴 채수빈ㅋㅋㅋ #전지적독자시점

〈쏘우〉 신작 연기 이것 때문?…블룸하우스가 판권 확보해

진짜 삐진 거 같은 인프피 신승호ㅋㅋㅋ #전지적독자시점 #채수빈

〈썬더볼츠*〉 제이크 슈레이어, 새로운 ‘엑스맨’ 영화 수장 확정

〈28년 후〉 시리즈의 정상화, 혹은 완전히 새로운 세계… 분노 바이러스 좀비들의 귀환

‘차알못’이 미리 본 영화 〈F1 더 무비〉, 영화가 줄 수 있는 최대치의 도파민!

외유내강 20주년 기획전, 류승완 감독의 세 영화 돌려보기 ① : 〈다찌마와 리-악인이여 지옥행 급행열차를 타라〉

외유내강 20주년 기획전, 류승완 감독의 세 영화 돌려보기 ② : 〈부당거래〉(2010)

외유내강 20주년 기획전, 류승완 감독의 세 영화 돌려보기 ③ : 〈베를린〉(2013)

〈28년 후〉 대니 보일 감독 기자간담회…“킬리언 머피 돌아온다, 단 오래 기다리셔야 할지도”

생존주의 사회에서 진정한 삶의 의미를 되찾기 위한 미지의 여행 〈미지의 서울〉

신민아·주지훈 〈재혼 황후〉, 내년 디즈니+ 통해 공개!

윤계상 주연 SBS 드라마 〈트라이〉, 7월 25일 첫 방송

쿠팡플레이, '스포츠 패스' 가격 확정해 8월에 출시…다른 OTT와 얼마나 차이날까?

제14회 광주독립영화제, 26일 개막…장·단편 26편 상영

밴드 설(SURL) 설호승의 입대 전 마지막 단독 콘서트 '차콜'

이보영·이민기 주연 MBC 드라마 〈메리 킬즈 피플〉, 8월 1일 첫 방송

이번 주말 극장에서 뭐보지? 〈28년 후〉, 〈엘리오〉, 〈드래곤 길들이기〉 3파전

투어스, 데뷔 후 첫 단독 콘서트…'24/7:위드:어스 인 서울' 개최

벤슨 분, 정규 2집 '아메리칸 하트' 발매…11개월만의 새 앨범

제시카 알바가 뮤비 출연했다고? 캣츠아이, 신곡 '가브리엘라' 발표

배우 이장우-조혜원 결혼 발표!

올 여름은 너다! 개봉 예정 한국 공포영화…〈노이즈〉, 〈84제곱미터〉, 〈괴기열차〉

올데이 프로젝트, 오늘 첫 싱글 '페이머스'(FAMOUS) 발표

BTS 슈가, 세브란스에 역대 최고액인 50억 기부…자폐 치료 '민윤기 센터' 건립